김성호 이지스 대표(왼쪽)와 파임 칸 라이카 아시아 총괄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했다. 이지스 제공이지스가 스위스 프리미엄 융합 센서 최첨단 측량기술과 공간정보 솔루션 글로벌 리더인 라이카 지오시스템즈와 전략적 기술 파트너십을 4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객에게 데이터를 통해 또 다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진화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해 공동 협업을 추진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를 통해 라이카는 세계 최고 수준의 데이터 취득 기술을 이지스 플랫폼에 연동해 보다 간소화 된 형태로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채널을 확보하게 됐다.
이 협력 핵심은 라이카의 글로벌 기술 리더십과 이지스의 수년간의 글로벌 시장 이해도 및 플랫폼 기술을 결합한 상호 보완적 협력 구조에 있다. 라이카 아시아 총괄부는 전담 태스크포스를 구성해 기술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항공 라이다와 영상을 동시에 취득하는 하이브리드 센서 기술과 실내 스캐닝 데이터를 결합하면 가시영역과 비가시영역에 대해 종합적이고 정밀한 디지털 트윈 구현이 가능해진다. 특히 수요가 많은 아시아 시장에 대한 공동 마케팅 및 상용화 프로그램을으로 현지 규제와 사용자 니즈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김성호 이지스 대표는 “이번 협력은 단순히 우수한 장비와 플랫폼의 결합을 넘어 하이엔드 데이터와 플랫폼 중심으로 도시 및 생산 생태계를 연결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것”이라며 “진출 국가의 현지 파트너와 고객의 사업 품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여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고객의 목표에도 집중하는 데이터 플랫폼 제공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

1 month ago
16



![[우리가 AX 주역]〈71〉클라이온, 공공 AX 혁신의 실전형 파트너로 우뚝](https://img.etnews.com/news/article/2025/11/07/news-p.v1.20251107.bc59d8e9fa774241ace14e3ba38752cd_P1.png)











![닷컴 버블의 교훈[김학균의 투자레슨]](https://www.edaily.co.kr/profile_edaily_512.pn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