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앤티스랩, 'Pass-Ni'로 SSO·간편인증 한 번에…디지털 인증 체계 주도

1 month ago 6
유비앤티스랩은 싱글사인온(SSO)과 간편인증을 아우르는 차세대 인증 체계 'Pass-Ni'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다.유비앤티스랩은 싱글사인온(SSO)과 간편인증을 아우르는 차세대 인증 체계 'Pass-Ni'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다.

통합인증 솔루션 전문기업 유비앤티스랩(대표 신철승)은 싱글사인온(SSO)과 간편인증을 아우르는 차세대 인증 체계 'Pass-Ni' 제품군을 제공해 디지털 인증 패러다임의 전환을 주도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SSO 솔루션인 'Pass-Ni SSO'는 SAML(Security Assertion Markup Language), OIDC(OpenID Connect) 등 사용자 인증·접근 제어하는 국제표준의 인증 프로토콜을 지원해 다양한 서비스와의 연동 호환성을 확보했다.

기업은 이를 통해 기존 인프라와의 유연한 통합이 가능하고 표준 기반의 통합인증 체계를 손쉽게 구축할 수 있다. 특히, 클라우드·온프레미스 환경을 모두 지원하며, 사용자 인증 정보를 통합 관리할 수 있다.

이에 계정·권한 체계를 일원화하고, 중복 로그인 방지, 장시간 미사용 시 자동 로그아웃, 세션 관리 기능 등을 통해 보안 사고 발생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한다.

또한, 회사는 최근 FIDO2 규격과 W3C 등 웹 인증 표준 기반의 간편인증 솔루션 'Pass-Ni Smart Login' 기능도 한층 고도화하는 등 비밀번호 없는 차세대 인증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Pass-Ni Smart Login'은 생체정보, PIN, 패턴은 물론, 애플·구글·MS 등 주요 플랫폼이 도입한 패스키(Passkeys) 인증을 지원해 사용자에게 한층 간편한 로그인 경험을 제공한다.

모바일과 PC 등 다양한 환경에서도 높은 보안성과 편의성을 보장한다.

신철승 유비앤티스랩 대표는 “공공기관, 교육기관, 민간기업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IT 관리자들이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한 인증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며, “다년간의 구축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성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최적의 통합인증 시스템을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