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리언, '스틸리언 시큐리티 리더' 6기 모집

1 month ago 14

사이버보안 인재 양성…입사지원 시 가점

[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스틸리언은 사이버 보안 인재 양성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스틸리언 시큐리티 리더(SSL)' 6기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스틸리언][사진=스틸리언]

SSL은 국가 사이버 보안을 이끌 차세대 인재 양성에 힘을 보태고자 스틸리언이 주관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해킹 위협이 증가하며 사이버 보안이 국가 안보와도 직결되는 문제로 다뤄져 보안 인재 양성의 중요성도 부각되고 있다.

지난 2020년 1기를 시작한 SSL은 그간 총 74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올해 6번째를 맞았다. 6기는 지난 4, 5기에 이어 모바일 취약점 연구기업 '더스팟'과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가 함께한다.

6기는 스틸리언, 더스팟이 지정한 3개의 연구 주제에 대한 개인 단위 멘티를 모집한다. △오픈소스 코드 오디팅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제로(0)데이 발굴 △모바일기기 부팅 과정 취약점 분석, 시규어부트 우회다.

사이버보안, 해킹 분야 연구를 희망하는 17세 이상 미취업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내달 24일 최종 합격자가 발표되며 약 세 달 간의 연구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최종 선발 멘티는 화이트 해커 연구진의 직접 지도를 받아 향후 스틸리언·더스팟 입사 지원 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KISIA 주관 채용연계형 교육과정에도 참여할 수 있다.

/박정민 기자(pjm8318@inews24.com)








포토뉴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