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코엠시스, AI 기술 고도화 위해 전략적 협력 강화

4 days ago 2
모코엠시스, AI 기술 고도화 위해 전략적 협력 강화

코스닥 상장사 모코엠시스(대표 김인수·윤영호)가 인공지능(AI) 사업 확대를 위해 다수의 협력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기술 고도화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모코엠시스는 코오롱베니트를 비롯한 국내 주요 AI 솔루션 전문 기업들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자체 개발한 AI 챗봇 솔루션 '모아이(MOAI)'의 기술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다.

모아이는 기업 내부 문서와 데이터를 학습해 직원들의 질문에 실시간으로 답변하는 AI 챗봇 솔루션으로, 업무 효율성 향상과 지식 관리 체계 구축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협력을 통해 자연어 처리 기술 향상, 답변 정확도 개선, 다양한 업종별 맞춤 기능 등을 지속적으로 고도화를 수행하고 있다.

주목할 만한 것은 애자일소다와 전략적 협력이다. 양사는 모코엠시스의 문서중앙화 솔루션에 첨단 보안기술과 AI 에이전트 기반 서비스를 접목하는 공동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모코엠시스 관계자는 “단순히 문서를 저장하고 검색하는 수준을 넘어, AI가 사용자 업무 맥락을 이해하고 필요한 정보를 선제적으로 제공하는 지능형 문서중앙화 시스템으로 진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모코엠시스는 최근 흥국화재 프로젝트에서 AI 어시스턴트 연계 개발을 진행, 지능형문서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문서 검색 시간을 크게 단축하고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등 문서 관리 시스템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경험을 기반으로 지능형 문서중앙화 솔루션 핵심 역량을 자산화하며, 향후 다양한 산업군으로의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

김인수 모코엠시스 대표는 “클라우드와 AI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환경에서도 견고한 보안 체계를 구축하고,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으로 고객 가치를 극대화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