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로드(대표 길호웅)는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5’ B2B관에서 자사의 ‘게임 올인원 서비스’ 운영 사례를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지스타 2025에서 큐로드는 B2B관 부스를 운영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핵심 키워드로 게임 올인원 서비스 적용 사례를 설명하고 통합 운영 모델을 제안할 계획이다.
‘게임 올인원 서비스’는 ▲QA ▲운영 ▲마케팅 ▲CS ▲영상 제작 ▲로컬라이제이션 ▲컨설팅 등 게임 서비스 전반을 하나의 구조로 제공하는 통합 솔루션이다.
개발사들은 운영에 대한 부담 없이 개발에만 전념할 수 있다.
큐로드는 이번 지스타에서 선보이는 올인원 서비스 기반의 ‘통합 게임 서비스’ 적용 사례를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진일보한 게임 운영에 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데카론M’ 등의 주요 타이틀이 ‘게임 올인원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11월 중 모바일 게임 1종이 추가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지스타 현장에서는 ‘게임 올인원 서비스’가 적용된 실제 프로젝트 사례를 선보인다. 이후 ‘게임 올인원 서비스’가 적용된 게임들을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바실리 오브친니코브 러시아 게임협회장(VIDO)을 비롯해 대만의 ‘Gash Point’, 우즈베키스탄 ‘IT Park’, 스페인 ‘Vermil Studios’ 등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함께 공동 세미나를 개최하고 각국 시장 진출 전략과 유의사항을 공유할 방침이다.
오는 13일 14시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323호에서 열리는 이번 공동 세미나는 ‘Expand Your Horizon’을 주제로 글로벌 게임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최신 트렌드 발표는 물론 국내 기업과의 협업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지스타 현장에서 큐로드와 상담을 희망하는 기업은 지스타 비즈매칭 사이트를 통해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 ‘인더섬 with BTS’, 콘텐츠 ‘카드 컬랙션’ 업데이트
드림에이지(대표 정우용)는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 ‘인더섬 with BTS’에 신규 콘텐츠 ‘카드 컬렉션’을 업데이트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카드 컬렉션’은 시즌제로 운영되는 콘텐츠다.
이번 시즌은 방탄소년단의 히트곡 ‘Dynamite’ 뮤직비디오에서 영감을 받은 ‘다이너마이트 디스코’ 테마로 뮤비 속 ‘정국’의 도넛 장면과 도넛 가게를 모티프로 했다.
이용자는 퍼즐 플레이나 친구 선물 등으로 카드를 수집해 컬렉션 세트를 완성하면, ‘도넛 배지’를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오는 7일부터는 특별한 공간 콘텐츠 ‘가을 피크닉’이 오픈된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단풍 아래에서 피크닉을 즐기며 추억을 나누는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최종 보상으로 S급 데코레이션 ‘가을 피크닉 텐트’가 제공된다.
방탄소년단 멤버 ‘진’의 생일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12월 2일부터 12월 9일까지는 귀여운 동물 친구들의 부탁을 해결하는 퀘스트 이벤트를 통해 생일 기념 데코 아이템 ‘생일모자 산양’을 획득할 수 있다.
◆ 컴투스플랫폼, PGC 연사 참여…글로벌 진출 노하우 발표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은 글로벌 모바일 게임산업 콘퍼런스 ‘포켓 게이머 커넥츠(이하 PGC)’에 연사로 참석해 글로벌 진출 노하우에 대해 발표했다고 4일 밝혔다.
PGC는 글로벌 게임산업의 B2B 네트워킹 및 지식 공유를 목적으로 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모바일 게임을 넘어 글로벌 게임 트렌드와 개발 기술, AI, XR 등 게임산업 전반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컴투스플랫폼은 이날 행사에서 글로벌 진출 노하우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글로벌에 진출할 준비가 되었습니까?’라는 제목으로 진행된 발표에서 컴투스플랫폼은 국가 및 지역별 인증, 결제, 법률, 정책, 운영 등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또한 자사의 게임 백엔드 서비스 ‘하이브플랫폼’을 통해 개발 및 운영 과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글로벌 진출에 성공한 사례를 소개했다.
강연자로 나선 컴투스플랫폼 김병우 테크AM실 실장은 “컴투스플랫폼은 글로벌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유망한 게임사들에게 게임 서비스 기술을 공급하고 있다”라며 “오랜 기간 쌓아온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 노하우를 공유하며 동반성장의 길을 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하이브플랫폼은 컴투스플랫폼의 게임 백엔드 서비스다.
인증, 빌링, 애널리틱스, 웹상점, 보안 등 필수 기능을 하나의 SDK와 통합 관리 페이지로 제공해 게임사가 핵심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이는 개발과 운영 업무의 효율을 높여 출시 일정을 단축하고 수익을 향상시키도록 돕는다.
현재까지 250개 이상의 게임이 하이브플랫폼을 적용했으며 하이브플랫폼이 탑재된 게임의 총 누적 유저수는 9억 명에 달한다.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