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싹, 모코엠시스와 'N²SF 사업 강화' 업무협약 체결

1 month ago 8
이주도 한싹 대표(오른쪽)가 모코엠시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김인수 모코엠시스 대표 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싹 제공)이주도 한싹 대표(오른쪽)가 모코엠시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김인수 모코엠시스 대표 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싹 제공)

한싹이 모코엠시스와 '국가망보안체계(N²SF) 사업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N²SF 대응 보안 기능 공동 개발 △공동 영업·마케팅 추진 △전문 교육 및 기술지원 서비스 제공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한싹의 망연계 솔루션과 모코엠시스의 문서중앙화 시스템을 연계해 N²SF에 최적화된 통합 보안 기능을 공동 개발할 방침이다. 단순한 기술 결합을 넘어 데이터 분류·태깅, 등급별 관리, 안전한 전송까지 아우르는 고도화된 N²SF 보안 체계를 구현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한싹은 망분리 환경에서 안전한 자료 전송과 감시·기록 기능을 통해 안정적인 네트워크 운영을 제공하고, 모코엠시스는 데이터 송수신 과정에서 승인·결제 절차와 목적별 등급 분류 기능을 적용해 보안성과 관리 효율성을 동시에 강화한다.

나아가 양사는 새롭게 열리는 N²SF 시장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공공·국방 분야에서의 사업 기회를 더욱 넓혀갈 계획이다.

김인수 모코엠시스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보안이 강화된 문서중앙화 통합솔루션을 선보이겠다”며 “보안 서비스의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려 고객에게 안정적이고 신뢰성 높은 보안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주도 한싹 대표는 “N²SF 관련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업적 시너지를 통해 새로운 시장 주도권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보안 요구가 엄격한 공공 분야는 물론 금융과 민간 영역까지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