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제약, 세 가지 색 정제가 소화불량 해소

1 month ago 9

입력2025.09.16 15:47 수정2025.09.16 15:47 지면B7

한림제약, 세 가지 색 정제가 소화불량 해소

소화불량은 현대인에게 흔한 불편 증상이며 일상생활의 질을 크게 떨어뜨린다.

음식을 먹은 뒤 속이 더부룩하거나 명치 부위가 불편한 상태로, 속쓰림, 트림, 구역감, 복통 등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난다. 잘못된 식습관이나 스트레스, 흡연, 카페인, 음주 등이 주된 원인이다.

한림제약의 ‘다제스캡슐’은 이러한 소화불량으로 인해 발생하는 증상의 해소를 돕는 종합소화제다.

소화효소를 함유한 백색 주황색 녹색 3가지 필름 코팅 정제가 투명 캡슐 속에 담긴 독특한 제형으로, 각각 위 상단부 위 하단부 소장에서 순차적으로 작용하는 3단 소화 시스템을 구현했다.

먼저 위 상단부에서 작용하는 백색 정제에는 단백질 분해 효소인 펩신이 포함돼 있어 단백질 소화를 시작한다.

이어 위 하단부에서 작용하는 주황색 정제는 파파인과 디아스타제를 함유해 단백질과 탄수화물 소화를 돕는다. 또한 우르소데옥시콜산(UDCA)이 고함량 포함돼 있어 지방 유화를 통해 원활한 지방 소화를 돕는 것이 특징이다.

마지막으로 소장에서 작용하는 녹색 정제는 셀룰라아제, 판크레아틴, 판크레리파아제를 함유해 음식물의 섬유소를 분해하고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의 복합 소화를 완성한다.

이처럼 ‘다제스캡슐’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고르게 분해해 다양한 식단에 최적화된 종합적 소화 효과를 제공한다.

‘다제스캡슐’은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OTC)으로, 성인 기준 1회 1~2캡슐을 1일 3회 복용하면 된다. 독특한 제형과 입증된 효능으로 출시 이후 30년 넘게 꾸준히 사랑받으며 한림제약을 대표하는 소화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유림 기자 youforest@hankyung.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