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진, '이글아이' GS인증 1등급 획득

1 month ago 14
펀진이 자사 합성데이터 생성 플랫폼 '이글아이'로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펀진이 자사 합성데이터 생성 플랫폼 '이글아이'로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펀진이 자사 합성데이터 생성 플랫폼 '이글아이'로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SW)의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을 국제표준(ISO/IEC 25023)에 따라 평가하는 국가 공인 제도다. 1등급은 최고 수준 품질을 의미한다. GS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공공기관 사업에서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이글아이는 텍스트 프롬프트, 이미지 변환, 인페인팅 등 다양한 방식으로 고품질 합성데이터를 자동 생성·관리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데이터가 절대적으로 부족하거나 수집이 불가능한 환경에서도 인공지능(AI) 모델 학습용 데이터를 대량 생산할 수 있다.

지난 5월에는 군사용 적합 판정을 받고, AI 합성데이터 생성 플랫폼 중 최초로 육군인공지능센터에 납품됐다. 이번 GS 인증 획득으로 군을 넘어 감시·보안·제조·스마트시티 등 객체 인식과 데이터 학습이 필요한 전 산업 분야로 확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입증했다.

김득화 펀진 대표는 “국방을 비롯한 공공·민간 분야 전반에서 AI 모델 가동을 위한 데이터 확보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인 기자 modernman@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