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웍스, 메리츠화재 AI 에이전트 성능 평가한다

1 week ago 3
크라우드웍스 인공지능(AI) 평가·검증 솔루션 '알피 이밸류에이션' 예시. 크라우드웍스 제공크라우드웍스 인공지능(AI) 평가·검증 솔루션 '알피 이밸류에이션' 예시. 크라우드웍스 제공

인공지능(AI) 테크기업 크라우드웍스가 메리츠화재의 AI 에이전트 성능 평가 사업을 수주했다.

메리츠화재가 개발한 '설계사 영업 지원 AI 서비스' 성능을 평가하고 실제 업무 환경에서 품질과 안정성을 높여 AI 서비스를 고도화한다.

크라우드웍스는 메리츠화재 AI 에이전트의 응답 평가를 중점 수행할 예정이다. 자사 AI 평가·검증 솔루션 '알피 이밸류에이션'을 활용해 전문가 기반 평가 데이터셋을 구축, 응답의 정확성·과업 성공률·신뢰도 등을 종합 평가한다. 편향성 방지 등 안전성 평가도 함께 지원한다.

프로젝트는 보험업 맞춤형 평가 데이터셋 구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보험업 경력을 보유한 데이터 전문가가 참여해 실제 설계사 상담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평가용 데이터셋을 설계한다.

김우승 크라우드웍스 대표는 “AI 에이전트 평가에서는 로직 기술력보다 평가용 질문 설계의 정교함이 핵심”이라며 “보험 도메인에 특화된 데이터와 자동화된 평가 시스템을 결합, 금융권 AI 서비스 품질관리 수준을 한층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진 기자 truth@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