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과학산업진흥원, '혁신플랫폼 융합콘퍼런스' 개최…미래 의료 산업 발전 논의

1 week ago 3
천안과학산업진흥원 '천안 혁신플랫폼 융합콘퍼런스' 홍보문.천안과학산업진흥원 '천안 혁신플랫폼 융합콘퍼런스' 홍보문.

천안과학산업진흥원은 내달 7일 신라스테이 천안에서 '창의적 융합을 통한 천안의 미래 신산업 발굴'을 주제로 삼고 '천안 혁신플랫폼 융합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는 생성형 인공지능(AI)과 미래 의료 산업 등 차세대 전략산업 분야의 기술변화 대응 방향을 진단하고, 천안형 신산업 모델과 산학연관 협력 생태계 구축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천안의 미래 의료 산업 방향성과 신산업 발굴 전략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제1세션에선 △노규성 한국생성형AI연구원장의 '현 정부의 생성형 AI 정책 방향' △김상영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팀장의 '광주의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 조성현황 및 사례공유'에 대해 발표가 진행된다. 이어 천안의 생성형 AI 산업 방향성과 신산업 발굴 전략에 대해 논의하는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제2세션에선 △이재동 국립암센터 AI사업팀 박사의 '의료분야 초거대 AI의 현재와 미래' △채단비 KDI 전문위원의 '의료기기 정부 지원 정책 방향'에 대한 발표를 진행한다.

이종택 천안과학산업진흥원장 대행은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천안의 미래 먹거리 산업 발굴과 기술 융합 경쟁력 강화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며 “천안이 AI와 미래 의료 융합 전략산업의 선도도시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