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00일도 남지 않은 가운데, 수험생의 건강 관리를 돕는 건강기능식품이 주목받고 있다.
장시간 책상 앞에 앉아 있는 수험생은 체력 저하, 면역력 약화, 집중력 저하, 영양 불균형 등에 쉽게 노출될 수 있어 맞춤형 건강 관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로 여겨지고 있다.
조아바이톤-에이(A)는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조아제약의 스테디셀러로 기억력 개선과 지구력 증진,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기억력 개선 기능성 원료 홍삼과 지구력 증진 기능성 원료 옥타코사놀, 어두운 곳에서 시각적응에 필요한 베타카로틴이 주성분으로 로열젤리, 화분추출물, 밀배아유, 벌꿀 등 건강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부원료도 함유하고 있다.
로열젤리는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 등 뇌세포 영양물질을 함유하여 피로회복과 자양강장에 도움을 준다.
화분추출물은 두뇌 성장에 도움을 주는 레시틴과 루신을 비롯해 뇌에서 신경전달물질로 작용하는 글루탐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비타민과 아미노산도 함유하고 있어 체력을 증진시킨다.
밀배아유는 생체 활성이 높은 8종의 천연 토코페롤을 함유하여 체력 향상과 면역력 증진을 돕고, 벌꿀은 섭취 후 분해 과정을 거치지 않는 단당류로서 체내 흡수가 용이해 빠르게 원기를 회복시켜 준다.
김유림 기자 youforest@hankyung.com

1 month ago
7





![[이런말저런글] 난초 두 분에 생긴 "정말 지독한 집착"](https://img6.yna.co.kr/photo/cms/2019/02/28/75/PCM20190228000175005_P4.jp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