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가수 전유진의 첫 OST 도전곡인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OST part4 '그대도 나처럼'이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KBS 2TV 주말드라마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연출 최상열 이진아 극본 구현숙 제작 DK E&M)는 오랜 전통의 양조장 독수리술도가의 개성 만점 5형제와 결혼 열흘 만에 남편의 급작스러운 죽음으로 졸지에 가장이 된 맏형수가 빚어내는 잘 익은 가족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마광숙(엄지원)과 한동석(안재욱)부터 오범수(윤박)와 독고세리(신슬기)까지 안타까운 사랑이 이어지면서 '주말극 최강 본좌'의 위용을 증명하고 있다.
![가수 전유진이 26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열린 MBN 서바이벌 예능 '현역가왕' 기자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https://image.inews24.com/v1/69ac4a880cfbe4.jpg)
![가수 전유진이 26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열린 MBN 서바이벌 예능 '현역가왕' 기자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https://image.inews24.com/v1/b223c1d1abd728.jpg)
17일 발매된 전유진의 생애 첫 OST '그대도 나처럼'이 음원 사이트는 물론 유튜브와 SNS를 휩쓸며 화제성을 강타하고 있다. '그대도 나처럼'은 지난 19일 벨365에서 발표한 OST 부문 벨소리 실시간 차트 1위, MP3 차트 1위 등 음원 발매 직후 1위를 올킬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뿐만 아니라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는 OST 부문 9위, 지니에서도 OST 부문 9위에 등극하는 등 단숨에 10위권 내에 안착하며, OST 차트 줄 세우기에 성공했다.
또한 '그대도 나처럼'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조회수 25만 회를 돌파하는가 하면 유튜브 인급동(인기 급상승 동영상) 순위에 오르며 그야말로 인기 폭주를 증명하고 있다. '그대도 나처럼' 뮤직비디오는 극 중 오범수와 독고세리의 애절한 사랑에 대한 순간들이 켜켜이 담기면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그대도 나처럼'은 전유진 특유의 호소력 짙은 창법이 드라마 장면과 절묘하게 어우러지면서 극찬을 받고 있다. "우리가 아파한 시간을 건너 그대 곁으로 가는 그날 그대도 나처럼 기다렸다고 말을 해줘요 내게"라는 가사와 '감성 여왕' 전유진의 가창이 맞물려 한 편의 시와 같은 서정성으로 시청자들의 감수성과 공감을 자극하면서, 드라마 전개에 대한 몰입도를 극대화시키고 있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포토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