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경찰, 디지털 시대 대응 역량 강화…AI 활용한 업무 역량 강화 교육 실시

6 days ago 4
충청남도자치경찰위원회는 3일 도 경찰청 교육센터에서 자치경찰 공무원 28명을 대상으로  생성형 AI를 활용한 자치경찰 업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충청남도자치경찰위원회는 3일 도 경찰청 교육센터에서 자치경찰 공무원 28명을 대상으로 생성형 AI를 활용한 자치경찰 업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충청남도자치경찰위원회는 3일 도 경찰청 교육센터에서 자치경찰 공무원 28명을 대상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자치경찰 업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자치경찰 업무 현장에서도 AI 기술을 활용한 업무 혁신의 필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자치경찰의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자치경찰 업무 효율성과 대민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주요 교육 내용은 △생성형 AI 활용 기법 △대민 홍보자료 제작 실습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업무 과정(프로세스) 혁신 등으로 일상 업무에서 AI 도구를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했다.

위원회는 올해 초부터 자치경찰 분야 디지털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해 AI 전문가 초청 특강과 맞춤형 실습 교육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디지털 전환의 흐름에 발맞춰 자치경찰 업무 역량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이종원 충청남도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은 “디지털 시대에 발맞춘 자치경찰 인공지능 활용 역량 강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앞으로도 실무에 직접 도움이 되는 맞춤형 교육을 지속 확대해 충남자치경찰위원회가 디지털 전환 시대를 선도하는 혁신 조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