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서울 서초구 이스트시큐리티 본사에서 열린 클라우드 보안 사업협력을 위한 협약 체결식에서 김양원 이스트시큐리티 이사(사진좌측)와 탁성범 디딤365 전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스트시큐리티가 디딤365와 클라우드·인공지능(AI) 보안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사는 이스트시큐리티의 대표 보안 솔루션 '알약 서버'를 디딤 365 클라우드 서버에 도입해 엔드포인트 보안을 강화한다. 알약(PC용 백신), 알약 서버(윈도 서버 전용 백신), 알약 리눅스·유닉스 서버, ASM 등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생성형 AI·AI 에이전트 활용 확산에 따른 보안 리스크 대응을 위한 공동 연구와 서비스 개발에도 착수한다. 클라우드 인프라 보안 강화, AI 도입·운영 환경의 안전성 확보, 보안 위협 대응 역량 제고 등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방침이다.
김양원 이스트시큐리티 이사는 “클라우드와 AI 환경의 보안 수준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는 협력 모델을 통해 공공과 민간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인프라를 제공하겠다”며 “기존 보안 기술과의 유기적인 결합을 통해 진화하는 사이버 위협에 선제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인 기자 modernman@etnews.com

1 month ago
14















![닷컴 버블의 교훈[김학균의 투자레슨]](https://www.edaily.co.kr/profile_edaily_512.pn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