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AI & 파트너스 솔루션데이'서 AI 자금 어시스턴트 소개

1 month ago 8
김주현 웹케시 파트장이 17일 서울 영등포구 본사에서 개최한 '웹케시 AI & 파트너스 솔루션데이'에서 강연하고 있다.김주현 웹케시 파트장이 17일 서울 영등포구 본사에서 개최한 '웹케시 AI & 파트너스 솔루션데이'에서 강연하고 있다.

웹케시가 지난 17일 서울 영등포구 본사에서 '웹케시 AI & 파트너스 솔루션데이'를 열고 인공지능(AI) 자금 어시스턴트 '브랜치Q'를 소개했다.

이번 행사에는 금융·보안·재무·급여 분야 실무진과 국내 주요 기업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김주현 웹케시 파트장, 서기택 SK쉴더스 팀장, 송준달 PwC 전무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발표를 진행했다.

발표 세션은 △AI 자금 어시스턴트 '브랜치Q' △기업을 위협하는 사이버 리스크와 대응 로드맵 △최고경영자(CEO)·최고재무책임자(CFO)를 위한 재무성장 지원 서비스 △급여·연말정산 최적화 전략 등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로 구성됐다.

이날 소개된 브랜치Q는 단순하고 반복적인 자금 업무를 대행하는 AI 자금 어시스턴트다. 기존 자금관리 솔루션 '브랜치'에 AI 기술을 접목해 한층 더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자금 관리 환경을 제공한다. 기업 자금의 거래 비교·추이 분석, 주기적·일상적 자금 보고, 이상거래 감지 후 알림 발송 등의 기능을 기반으로 4000가지 이상 업무를 대행할 수 있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고객에게 혁신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교류와 자리를 지속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인 기자 modernman@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