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엔텔스-엑시엄정보시스템, AI DB 비즈니스 확대 협력

1 week ago 5
엔코아, 엔텔스, 엑시엄정보시스템 3사 관계자들이 인공지능(AI) 기반 데이터베이스(DB)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정은택 엔텔스 본부장, 김범 엔코아 본부장, 김규태 엔텔스 그룹장, 권순용 엑시엄정보시스템 대표, 유선우 엔코아 실장.엔코아, 엔텔스, 엑시엄정보시스템 3사 관계자들이 인공지능(AI) 기반 데이터베이스(DB)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정은택 엔텔스 본부장, 김범 엔코아 본부장, 김규태 엔텔스 그룹장, 권순용 엑시엄정보시스템 대표, 유선우 엔코아 실장.

엔코아가 엔텔스, 엑시엄정보시스템과 인공지능(AI) 기반 데이터베이스(DB)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3사는 AI 기반 DB 시장의 새로운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 △엔코아는 AI 기반 DB·데이터 관련 사업 △엔텔스는 타잔DB 관련 사업 △엑시엄정보시스템은 DB 기술지원·튜닝의 주요 사업을 담당한다.

또한 엔코아의 AI 기반 SQL 자동 변환 솔루션과 SQL 컨버전 AI 에이전트를 활용해 탈 오라클 전략을 펴는 고객 대상 서비스를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명재호 엔코아 대표는 “엔텔스와 엑시엄정보시스템은 데이터와 AI는 물론 관련 정보기술(IT) 인프라에 대한 높은 전문성과 이해도를 보유한 기업들”이라며 “AI 레디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고객에게 방법론과 기술, 인프라까지 제공할 수 있는 협력 구조로서 이번 전략적 협약이 불러올 새로운 시장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강조했다.

현대인 기자 modernman@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