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버스, 글로벌 블록체인 데이터 기업 체이널리시스와 전략 파트너십 체결

1 month ago 9
김범수 에티버스 대표(왼쪽)와 권준혁 체이널리시스 코리아 지사장이 파트너십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에티버스 제공김범수 에티버스 대표(왼쪽)와 권준혁 체이널리시스 코리아 지사장이 파트너십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에티버스 제공

에티버스가 글로벌 블록체인 데이터 인텔리전스·디지털자산 자금세탁방지(AML) 분야 선도기업 체이널리시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스테이블코인 등 디지털자산이 전통 금융시장에 끼치는 영향을 대비해 국내 금융·디지털자산 산업 신뢰성과 안정성을 한층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체이널리시스는 세계 70여 개국의 정부기관, 금융기관, 사법당국 등 다양한 조직에 솔루션을 제공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대표적인 선두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에티버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체이널리시스의 검증된 기술과 분석 역량을 국내 금융기관과 기업에 공급하며 △디지털자산 거래 실시간 감시 △AML 규칙 적용 △의심거래 보고 △해킹 방지 △발행·유통량 변화 감지 및 정책 적용 등 디지털자산 전 생애주기에 걸친 투명성·보안·위험 관리 역량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범수 에티버스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특히 원화 기반 스테이블코인 발행과 유통을 고민하는 금융기업과 감독 기관에 글로벌 기준을 준수하는 디지털자산 특화 AML 및 발행·유통 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국내 전통 금융과 디지털자산 생태계가 융합되는 시장에 글로벌 수준의 투명성과 신뢰를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