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에이아이-더크리스피, AI 기반 글로벌 콘텐츠 업무협약

1 month ago 12
MOU 체결 장면 / 제공 : 언에이아이 & 더크리스피MOU 체결 장면 / 제공 : 언에이아이 & 더크리스피

인공지능(AI) 미디어 솔루션 스타트업 언에이아이와 글로벌 엔터테크 플랫폼 기업 더크리스피가 해외 콘텐츠 시장 혁신을 위해 전략적 협력 관계를 공식화했다.

양사는 △AI를 활용한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및 생산성 증진 기술 개발 △AI 관련 글로벌 사업·프로젝트 협업 및 공동 마케팅·프로모션·행사 진행 △언에이아이의 AI 기술과 더크리스피의 플랫폼 역량을 결합한 공동 프로젝트 추진 등을 함께 이어간다.

더크리스피는 북미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숏폼 드라마 플랫폼 '크리스피'를 선보이고 사용자 기반을 확대해 왔다. 특히 오리지널 드라마 콘텐츠 'Heat Me Again, Chef'는 언에이아이와의 AI 더빙 기술 협력 제휴로 인물 특성에 맞는 보이스 디자인, 배경음악, 효과음을 구현해 AI 포스트 프로덕션의 실제 적용 가능성과 콘텐츠 완성도를 입증했다.

김영 언에이아이 대표는 “영어로 제작된 드라마를 다시 영어로 AI 더빙해, 단순한 음성 대체가 아닌 캐릭터의 성격과 감정에 맞춘 자연스러운 발성과 발음을 구현한 것은 큰 도전이었다”며 “더크리스피와 함께 전 세계 시청자에게 더욱 진화된 숏폼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며 다양한 협력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