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그룹 어반자카파 조현아가 이번 컴백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3일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그룹 어반자카파(권순일, 조현아, 박용인) 새 미니앨범 'STAY'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어반자카파 단체 이미지 [사진=앤드류컴퍼니]어반자카파 신보 '스테이'는 Pop, R&B, Ballad, Modern Rock 등 다양한 장르를 정교하게 융합해 다채로운 장르를 담은 앨범이다.
동명의 타이틀곡 '스테이'는 깊이 있는 리듬과 감각적인 사운드로 알앤비 정체성을 완성한 곡이다. 어반자카파 특유의 색이 돋보이는 미디움 템포, 아름다운 멜로디, 세련된 그루브와 섬세한 감정선이 돋보이는 노래다.
어반자카파는 최근 앤드류컴퍼니를 설립하며 아티스트이자 대표로서 음반을 발표한다.
조현아는 "대표 프로듀서로 앨범을 진행하면서 내가 중심을 잃으면 안 된다는 생각을 했다. 너무 많은 걸 참다보니 병이 올 정도로 힘들었다. 하지만 모두가 한 곳을 바라보며 일 하는 걸 보고 아픈 게 싹 나았다. 감동이 훨씬 컸다. 실무 하는 분들께도 큰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조현아는 "이번 앨범은 '무조건 잘 돼야 한다'는 마음이 컸다. 나를 믿고 같이 해주는 분들이 있기에 음악은 내가 도맡아서 잘 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조현아는 어반자카파의 정체성에 대해 "우리 음악은 '모두의 얘기'라 생각한다. 너무 어렵지 않은 언어, 복잡하지 않은 대화로 음악을 풀어내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다. '이야기꾼'이라는 정체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어반자카파 신보는 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포토뉴스

![[오늘가요] 오승하, 이 세상 아버지들 향한 사부곡 '아버지'⋯"녹음하며 눈물"](https://image.inews24.com/v1/ef2b68a64860eb.jpg)


![[가요소식] 재즈 보컬 김주환의 시나트라 명곡 콘서트](https://img3.yna.co.kr/etc/inner/KR/2025/11/10/AKR20251110070500005_01_i_P4.jpg)

![[조이TV] '친애하는 X' 이응복 PD "백아진을 지켜보고 응원하는 마음으로 연출"](https://image.inews24.com/v1/226eac3312a8ec.jpg)

!["난 이제 더 이상 소녀가 아니에요"…김유정, '미친' 연기로 입증한 성장 [이슈+]](https://img.hankyung.com/photo/202511/01.42332118.1.jp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