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깃허브가 개발자가 MCP(Model Context Protocol) 서버를 쉽고 빠르게 찾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허브 '깃허브 MCP 레지스트리'를 공개했다.
MCP는 AI 에이전트와 도구가 서로 유연하게 연결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개방형 확장 프로토콜이다.
이번에 공개한 레지스트리는 피그마, 포스트맨, 하시코프, 다이나트레이스 등 깃허브의 주요 파트너사의 협업을 통해 출시됐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신뢰할 수 있는 통합 환경에서 필요한 도구를 보다 빠르게 발견할 수 있게 돼 개방적이면서 상호운용 가능한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토비 파딜라 깃허브 수석 프로덕트 매니저(PM)는 “AI 에이전트를 개발 도구와 연결해 본 개발자라면, MCP 서버가 여러 레지스트리와 저장소, 커뮤니티에 흩어져 있어 발견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고충을 이해할 것”이라며 “깃허브 MCP 레지스트리는 MCP 서버 탐색을 위한 새로운 허브로서, 개발자들은 깃허브 코파일럿과 에이전트는 물론 MCP를 지원하는 다양한 AI 도구까지 한 곳에서 찾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깃허브는 이번 출시를 시작으로 앤트로픽 및 MCP 운영 위원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깃허브와 원활하게 통합되는 오픈소스 MCP 레지스트리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 커뮤니티와 함께 MCP의 공개 표준과 기여 모델을 정립해 나가고 있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

1 month ago
12















![닷컴 버블의 교훈[김학균의 투자레슨]](https://www.edaily.co.kr/profile_edaily_512.pn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