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생체인식시스템 성능시험·인증에 장정맥 추가

6 days ago 1
전라남도 나주에 위치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본원 전경. (한국인터넷진흥원 제공)전라남도 나주에 위치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본원 전경. (한국인터넷진흥원 제공)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이달부터 생체인식시스템 성능시험·인증에 장정맥(손바닥 정맥)을 추가해 평가 분야를 기존 5개에서 총 6개로 확대 시행한다.

생체인식시스템 성능시험·인증 제도는 2006년부터 운영돼 온 생체인식 알고리즘 평가 제도로, 국내 생체인식 기술의 신뢰도 제고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해 왔다.

장정맥 인식은 손바닥 정맥 패턴을 활용한 비접촉식 생체인식 기술이다. 위·변조가 어렵고 정확도가 높아 금융권 등을 중심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그간 국내엔 장정맥 분야 성능 평가 기준과 제도가 없어 기업이 해외 인증에 의존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지만, 이번 분야 확대를 통해 국내 인증을 받을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오진영 KISA 정보보호산업본부장은 “생체인식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하고 다양화되는 시장 상황에 맞춰 장정맥 분야를 새롭게 추가했다”며 “산업계 수요를 적극 반영해 국내 생체인식 기술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생체인식 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