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레인비트가 싱가포르 사이버보안청(CSA)의 '사이버 에센셜(Cyber Essentials)' 인증과 사이버보안 서비스 규제청(CSRO)의 '모니터링 서비스(MSOC)' 라이선스를 동시에 획득했다.
이번 성과로 플레인비트는 싱가포르 공공기관과 민간 기업을 대상으로 위협 모니터링과 사고 대응 서비스를 공식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싱가포르에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선 CSRO 라이선스 취득이 필수다.
플레인비트는 지난해 싱가포르 현지법인을 설립한 이후, 동남아시아에 진출한 한국 기업과 한국 내 동남아 기업을 대상으로 침해사고 대응을 지원해왔다.
김범진 플레인비트 싱가포르 법인장은 “이번 인증과 라이선스 획득은 싱가포르 보안 시장 확대를 위한 핵심적인 발판”이라며 “특히 한국 기업 최초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CISO-as-a-service' 등록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현지 기업들의 보안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1 month ago
10




![[이런말저런글] 사약은 하사하는 약, 노점은 이슬맞는 점포?](https://img5.yna.co.kr/etc/inner/KR/2025/11/07/AKR20251107045500546_01_i_P4.jpg)











![닷컴 버블의 교훈[김학균의 투자레슨]](https://www.edaily.co.kr/profile_edaily_512.pn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