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가 국내 유일 수학적 최적화 경연대회 '최적화 그랜드 챌린지 2025'를 마무리했다.LG CNS가 국내 유일 수학적 최적화 경연대회 '최적화 그랜드 챌린지 2025'를 마무리했다.
올해 5~9월 4개월간 진행된 대회의 대상은 서울대 산업공학과 대학원생 팀 'tryAgain'이 수상했다. 대회에는 서울대, 한국과학기술원(KAIST), 영국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 등 국내외 대학과 LG디스플레이,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등 기업 등 343팀(676명)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 주제는 선박을 통해 해외시장에 자동차를 수출할 때 가장 효율적인 차량 적재 방안을 모색하는 것으로, 전체 차량의 상하역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최소화하는 최적화 알고리즘을 만드는 게 평가의 핵심이었다.
결선에 오른 10개 팀에 상금이 지급됐다.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을 수상한 6개팀에는 향후 3년간 LG CNS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을 받는다. 참가팀들이 제출한 모든 알고리즘 코드는 오픈소스로 공개된다.
LG CNS 관계자는 “수학적 최적화는 제한된 자원과 조건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경우의 수를 계산해 최대 효율을 낼 수 있는 최적의 대안을 찾아내는 기술”이라며 “AI, 양자, 로봇 등 미래 '게임 체인저' 산업의 기술 근간이 최는 수학적 최적화 분야를 선도하고, 대회를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인 기자 modernman@etnews.com

1 month ago
8




![[이런말저런글] 사약은 하사하는 약, 노점은 이슬맞는 점포?](https://img5.yna.co.kr/etc/inner/KR/2025/11/07/AKR20251107045500546_01_i_P4.jpg)











![닷컴 버블의 교훈[김학균의 투자레슨]](https://www.edaily.co.kr/profile_edaily_512.pn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