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란지교시큐리티가 콘텐츠 무해화(CDR) 기반의 첨부파일 악성코드 대응 솔루션인 새니톡스의 메이저 업그레이드 버전인 새니톡스 2.0을 출시했다.
새니톡스는 문서의 구조 분석을 통해 악성코드로 활용 가능한 액티브 콘텐츠 영역만을 탐지, 제거(비활성화)한 후 안전한 파일로 재조합하는 콘텐츠 무해화 기술 기반의 첨부파일 악성코드 대응 솔루션이다.
이번에 서보인 새니톡스 2.0은 무해화 성능 고도화 및 관리자를 위한 운영 효율화에 중점을 두고 업그레이드했다. 주요 특징으론 무해화 성능 고도화, 이용자환경·경험(UI·UX) 개편, 위협 인텔리전스 강화, 지능형 통계 등이 꼽힌다.
특히, 자체 '멀티 프로세싱 분산처리'를 통해 대량 파일의 동시 무해화 처리 시 발생하는 병목 현상을 최소화하고 무해화 처리 속도를 개선했다. 최대 70% 이상 개선된 빠른 무해화로 운영 효율성을 높였다.
또 기존 무해화 결과 리포트, 연관분석으로 제공되던 위협 인텔리전스도 강화했다. 무해화 처리 결과뿐만 아니라 기업 내부로 유입되는 파일에 대한 다층 모니터링을 제공한다.
조원희 지란지교시큐리티 이사는 “새니톡스 2.0은 무해화 기술의 고도화를 넘어 최근 급증하는 문서형 공격 위협 속에서 관리자가 '예방 중심의 보안 운영'을 실현할 수 있도록 설계된 솔루션”이라며 “새니톡스를 통해 국내 기관·기업들이 실제 해킹 사고 이전에 위협을 제거하고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1 week ago
9
















![닷컴 버블의 교훈[김학균의 투자레슨]](https://www.edaily.co.kr/profile_edaily_512.pn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