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희 아이티센클로잇 대표(왼쪽)와 임현길 STEG 대표가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 아이티센클로잇 제공]아이티센클로잇이 IT서비스관리(ITSM) 전문기업 에스티이지(STEG)와 손잡고 ITSM 기반 통합 서비스 시장을 공략한다.
아이티센클로잇의 공공·금융·기업 분야 디지털전환(DX) 경험과 STEG의 ITSM 솔루션 기술력을 결합, 시장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목표다.
양사는 공공·금융·엔터프라이즈 전반의 DX에 더해 인공지능 전환(AX)까지 지원하는 통합 서비스를 강화한다. 특히 기술 자문과 공동 사업 발굴, 에코시스템 결합을 통한 시너지 확대, 해외 시장 공동 진출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한다.
아이티센클로잇은 STEG의 솔루션을 자사 고객 기반에 연계해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IT 환경의 효율성과 경쟁력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STEG는 세계적 기업들을 제치고 국내 ITSM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전문 기업이다. 주력 제품 '이진 ITSM(E-GENE ITSM)'은 노코드·로우코드 기술을 적용해 복잡한 업무 프로세스도 드래그 앤드 드롭 방식으로 손쉽게 통합·관리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이세희 아이티센클로잇 대표는 “양사 협력을 통해 DX와 AX를 아우르는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며 “국내외 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류태웅 기자 bigheroryu@etnews.com

1 week ago
4
















![닷컴 버블의 교훈[김학균의 투자레슨]](https://www.edaily.co.kr/profile_edaily_512.pn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