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캠프, MS팀즈 전용 보안 앱 '실드게이트 팀즈 앱' 출시

1 month ago 10
소프트캠프, MS팀즈 전용 보안 앱 '실드게이트 팀즈 앱' 출시

소프트캠프가 폐쇄망 환경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실드게이트 팀즈 앱'(SHIELD Gate Teams App)을 출시했다.

이 앱은 웹 격리(RBI) 기반의 격리 접속 방식을 활용해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사용하도록 지원한다. 실드게이트 팀즈 앱은 RBI 장점은 극대화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의 사용성을 유지하며 보안성을 갖춘 설치형 전용 앱이다.

구체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의 빈번한 업데이트를 유연하게 따라가지 못하는 게이트웨이 방식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새 접근 방식을 제시한다. RBI 기반으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격리 접속해 보안 환경을 유지하면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의 고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먼저 △화상회의 △화면 공유 △윈도 알림센터 등을 통한 실시간 알림 수신 △마이크로소프트 365 오피스 앱 편집 지원 등 사용성을 유지하며 업무 생산성을 높인다. 윈도·맥운용체계(OS)·리눅스 기반 앱을 모두 지원하며, 제로 트러스트 조건부 적응적 정책(ZTCAP) 기반의 보안을 적용할 수 있다.

배환국 소프트캠프 대표이사는 “실드게이트 팀즈 앱은 RBI 기반으로 구동되면서도 마이크로소프트의 모든 협업 기능을 그대로 사용해 사용자 경험을 저하시키지 않고 보안 대응이 명확하다는 것이 강점”이라며 “폐쇄망 등 망분리 환경에서도 안전하게 협업도구를 사용해야 하는 금융 및 공공기관 등에 적합한 현실적인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