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빅데이터·클라우드·DX 전문기업 디딤365(대표 장민호)는 기업의 AI 도입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시나리오 기반 AI 전환 솔루션 'DidimAIStudio'를 공식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DidimAIStudio는 기존 시스템과 유연한 연계, 도입 및 운영 비용의 효율적 관리 그리고 조직 내 AI 활용 체계의 안정적 구축을 통해 기업이 AI 도입 과정에서 직면하는 핵심 과제를 실질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된 시나리오 기반 AI 전환 솔루션이다.
다양한 생성형 AI 모델(ChatGPT, ClovaX, Gemini 등)을 비교·선택해 최적의 AI 환경을 구현할 수 있으며, 최신 정보 기반 정확한 응답을 제공하는 RAG(검색 증강 생성) 기술을 통해 비용 효율적인 서비스 구축이 가능하다.
고객 산업군에 맞는 시나리오 기반의 AI 에이전트를 빠르게 구성할 수 있어 맞춤형 설계가 용이하고,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를 아우르는 유연한 배포 옵션을 제공해 다양한 IT 인프라 환경에 적합하다. 통합 대시보드를 통한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도 제공돼 운영 안정성과 비용 효율성까지 함께 확보할 수 있다.
특히 DidimAIStudio는 단순한 모델 접속 UI를 넘어 LLM(대규모 언어 모델) 간 연동, RAG 기반 지식 연결, 시나리오 중심의 에이전트 설계 등 복잡한 AI 도입 과정을 구조화하고 자동화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시나리오 기반 AI 에이전트 설계를 위한 전용 툴과 설정 자동화 기능이 탑재돼 있으며, 최근 업계에서 주목받는 모델 간 문맥 공유 표준 MCP(Model Context Protocol)를 고려해 설계돼 복수 LLM 간 자연스러운 시나리오 흐름 연결이 가능하다.
이정호 디딤365 R&D그룹 상무는 “성공적인 AI 도입을 위해서는 단순한 모델 도입을 넘어 실질적인 운영 역량 확보와 통합 관리 체계가 중요하다”며 “DidimAIStudio는 LLMOps 기반 모델 관리, RAG기술, 통합 대시보드, AI 에이전트 시나리오 툴 등을 통해 고객이 손쉽고 빠르게 AI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밝혔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

1 month ago
10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