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데이터브릭스 제공]데이터브릭스가 오픈AI와 다년간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자사 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과 대표 인공지능(AI) 제품 '에이전트 브릭스'에 오픈AI 모델을 기본 탑재한다. 협업 규모는 1억 달러(약 1400억원)에 이른다.
이를 통해 전 세계 2만여 데이터브릭스 고객사는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오픈AI 모델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구체적으로 고객사는 최신 GPT-5를 비롯한 오픈AI 모델을 자사 데이터 거버넌스 체계에 접목해 생산 환경 수준의 AI 애플리케이션과 에이전트를 구축할 수 있다. 복잡한 워크플로우 자동화,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신뢰성 있는 인사이트 제공이 가능해지고, 별도의 데이터 이동이나 설정 없이 즉시 활용할 수 있다.
알리 고드시 데이터브릭스 최고경영자(CEO)는 “기업의 AI 활용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기업은 최고 수준의 거버넌스와 성능을 갖춘 환경에서 자사 데이터와 오픈AI 모델을 안전하게 대규모로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류태웅 기자 bigheroryu@etnews.com

1 month ago
15




![[이런말저런글] 사약은 하사하는 약, 노점은 이슬맞는 점포?](https://img5.yna.co.kr/etc/inner/KR/2025/11/07/AKR20251107045500546_01_i_P4.jpg)











![닷컴 버블의 교훈[김학균의 투자레슨]](https://www.edaily.co.kr/profile_edaily_512.pn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