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A,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문 강사 49명 양성

1 week ago 9
지난 24일 '25년도 제2차 OPA 클라우드 네이티브(K-PaaS) 강사 양성 교육'을 마치고 전문 강사 자격을 얻은 교육생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지난 24일 '25년도 제2차 OPA 클라우드 네이티브(K-PaaS) 강사 양성 교육'을 마치고 전문 강사 자격을 얻은 교육생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오픈클라우드플랫폼얼라이언스(OPA)가 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총 49명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문 강사를 양성했다.

OPA는 공공·민간 부문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문인력 수요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강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달 20~24일 5일간 이노그리드 교육장에서 진행된 '25년도 제2차 OPA 클라우드 네이티브(K-PaaS) 강사 양성 교육'을 통해 5명이 신규 강사 자격을 취득했다.

이번 교육은 오픈클라우드플랫폼 K-PaaS를 기반으로 한 실습 중심의 전문 강사 육성을 목표로 진행됐다.

한국폴리텍대학 교수진과 이노그리드 현직 전문가가 5일간 이론과 실습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지난 2월 진행된 1차 교육 수료자 중 자격을 취득한 인원이 강사로 참여하며 양성 교육 프로그램의 지속성을 강화했다.

OPA는 이번에 양성된 강사들이 정부부처 및 공공기관을 포함한 다양한 현장에서 전문 강사로 활약할 수 있도록 지원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김홍진 OPA 의장은 “내년에는 더욱 발전된 교육 과정을 통해 국내 클라우드 플랫폼 생태계의 성장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인 기자 modernman@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