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디랩스 웹3게임 ‘복싱스타X’, 5개월만에 누적 이용자 190만

5 hours ago 1

‘복싱스타X’

‘복싱스타X’

디랩스게임즈(대표 권준모)는 웹3 미드코어 스포츠 게임 ‘복싱 스타 X’가 출시 5개월 만에 전 세계 190만 명 이상의 누적 이용자를 확보했다고 11일 밝혔다.

디랩스게임즈에 따르면 ‘복싱 스타 X’는 일대일의 박진감 넘치는 복싱 액션에 웹3 요소를 접목해 웹2와 웹3 이용자 모두에게 친숙하면서도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1인당 평균 결제 금액(ARPPU)이 350달러에 달하며 높은 수익성과 이용자 충성도를 증명했다는 설명이다.

11일 기준 ‘복싱 스타 X’는 댑레이더(DappRadar) 게임 카테고리 전체 부문에서 액시인피니티(Axie Infinity)를 제치고 글로벌 7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라인 미니 디앱 플랫폼에서는 매출 1위를 기록했고 일본과 대만 등 아시아 주요 국가에서도 높은 이용률을 보였다. 누적 지갑 트랜잭션 수는 1900만 건을 돌파하며 웹3 이용자들의 활발한 참여를 보여주고 있다.

디랩스게임즈는 게임의 가장 큰 강점을 ‘실력과 보상이 연결된 구조’로 꼽는다. 단순 클릭 위주의 기존 웹3 게임과 달리 ‘복싱 스타 X’는 플레이어의 컨트롤과 전략이 곧 보상으로 이어지는 구조를 갖췄다는 설명이다. 성장시킨 캐릭터와 장비는 실전에서 유의미한 성과로 연결되며 플레이의 재미와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클랜 전쟁, 일일 미션, 랭킹 시스템 등 다채로운 콘텐츠 역시 이용자 경험을 강화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복잡한 지갑 연결이나 가상화폐 구매 없이도 바로 플레이가 가능한 간편한 온보딩 시스템은 Web2 이용자들의 진입 장벽을 낮추며 초기 흥행에 크게 기여했다.

디랩스게임즈 권다희 전략 총괄 디렉터는 “‘복싱 스타 X’는 단순한 기술 구현이 아니라 ‘재미’라는 게임 본연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개발된 프로젝트”라며 “글로벌 시장의 성과를 바탕으로 가장 성공적인 미드코어 웹3 타이틀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디랩스게임즈는 7월 10일 적용된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클랜 전쟁의 세 번째 및 네 번째 구역을 새롭게 추가했다. 게임 콘텐츠와 경제 시스템 전반에 걸친 개선도 함께 이루어졌다.

디랩스게임즈는 앞으로도 이용자 중심의 밸런스 조정과 콘텐츠 확장을 지속하며 웹3 게임 시장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가레나 신작 ‘신월동행’, 8월 7일 정식 출시

‘신월동행’

‘신월동행’

가레나는 파이어윅네트워크가 개발한 RPG ‘신월동행’을 오는 8월 7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신월동행’은 앞서 진행된 ‘파이널 튜닝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정식 출시를 위한 마지막 준비 단계에 들어섰다.

정식 출시 버전에서는 현지화 품질과 음성 싱크가 한층 더 개선돼 모든 지원 언어가 더욱 자연스럽고 몰입감 있는 내러티브를 제공한다.

또 남도형, 이명희, 이은조 등 정상급 성우진이 참여해 각 캐릭터와 스토리텔링에 한층 더 생동감을 불어넣었다.

정식 출시를 기념해 모든 플레이어에게는 신규 ‘센슈’ 코스튬을 게임 내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공개된 PV에서는 전략적 포지셔닝과 역할 기반 포메이션, 시네마틱한 궁극기 연출이 더해진 클래식한 턴제 전투 시스템 등 신월동행의 전투 장면과 주요 캐릭터들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신월동행’은 정식 출시 전까지 사전 등록을 진행중이며 현재 30만명을 돌파하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무협 MMORPG ‘묵혼온라인’, 신규 레이드 ‘불가살’ 포함 로드맵 공개

‘묵혼온라인’

‘묵혼온라인’

게임리서치는 슈퍼진스가 개발한 무협 MMORPG ‘묵혼온라인’의 2025년 하반기 업데이트 로드맵을 11일 공개했다.

이번 로드맵에서는 오는 7월 29일 정식으로 공개되는 신규 레이드 보스 ‘불가살’과 신규 장비에 대한 세부 정보와 함께 하반기에 추가되는 콘텐츠를 담았다.

불가살은 ‘절대 죽일 수 없다’는 전승을 가진 상상의 요괴를 모티브로 한 보스 몬스터다. 현존하는 보스들을 뛰어넘는 강력함을 자랑하며 새로운 도전과 보상 획득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신규 무기 코스튬 ‘야린’과 날개 코스튬 ‘기린’, 1인 도전 콘텐츠인 ‘무한탑’과 새로운 착용 장비 ‘비수’도 예고됐다. 야린과 기린 날개는 9월, 무한탑과 비수는 연말인 12월 공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이번 로드맵 공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식 홈페이지 자유 게시판에서 ‘불.가.살’ 3행시 백일장을 통해 유료 아이템 구매에 사용되는 원보를 제공한다.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인게임 선물 코드(CANTKILL)도 전원에게 증정한다. 불가살 업데이트 시점에 맞춰 추가 이벤트 역시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7월 15일부터 29일까지 ‘2025 여름 이벤트’가 전 서버에서 진행된다. 모든 사냥터에서 여름 테마 아이템을 드랍하며 해당 아이템은 생명력 회복, 경험치 상승 등 유용한 효과를 발휘한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