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AI가 6G 시대 핵심 동력…첨단 솔루션으로 시장 주도할 것"

1 month ago 14
키사이트 월드 테크 데이 2025 행사가 개최되고 있다. 키사이트 월드 테크 데이 2025 행사가 개최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10일 ‘키사이트 월드 테크 데이 2025’ 행사를 통해 인공지능(AI)과 차세대 기술이 어떻게 융합되고 있는지를 조명하며, 6G, 디지털, 자동차 등 주요 분야별 최신 동향과 솔루션을 소개했다.

이번 행사는 업계 전문가와 고객들에게 신기술 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키사이트의 첨단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연도 함께 진행했다.

올해 행사는 ‘6G X AI’, ‘디지털(Digital) X AI’, ‘오토모티브(Automotive) X AI’ 세 가지 주요 기술 트랙으로 구성됐다.

‘6G X AI’ 트랙에서는 AI 기반 무선접속망(AI-RAN), FR3 대역 신호 테스트, 비지상 네트워크(NTN) 검증, AI 기반 소프트웨어 테스트 자동화 등의 주제를 다루고, ‘디지털 X AI’ 트랙에서는 AI 인프라, 반도체 검증, 고속 디지털 기술 등에 대해 소개했으며, ‘오토모티브 X AI’ 트랙에서는 차세대 eCall, 차량 간 통신(V2X), 전기차 시스템, 자율주행에 대한 AI 기반 검증 기술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선우 키사이트코리아 대표 이선우 키사이트코리아 대표

AI는 6G 시대의 네트워크 설계, 운영, 서비스 방식을 근본적으로 재편할 것으로 전망된다. AI는 네트워크 전반에 기본적으로 통합돼 자율 최적화와 지능형 자동화를 실현하게 된다. 키사이트는 이러한 전환을 자사의 ‘네트워크 디지털 트윈(Network Digital Twin)’ 솔루션을 통해 선도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가상 환경에서 AI 모델을 검증하고 복잡한 네트워크 동작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키사이트가 새롭게 선보인 ‘채널 스튜디오 레이심(Channel Studio RaySim)’ RF 레이 트레이싱 솔루션은 FR1, FR2, FR3 대역에서의 정밀한 위치 기반 RF 전파 모델링을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은 물론, 키사이트의 무선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을 활용한 실제 디바이스 테스트에도 활용할 수 있다.

키사이트코리아 이선우 대표는 “AI는 모든 산업 분야에서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한국은 이러한 변화의 최전선에 있다”며, “AI가 6G 시대의 핵심 동력이 되고 있는 만큼, 키사이트는 미래 커넥티비티를 위한 첨단 설계, 테스트, 에뮬레이션 솔루션으로 시장을 주도하겠다. 키사이트는 기업, 학계, 정부 등 다양한 고객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기술의 한계를 계속해서 확장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