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네트웍스, 글로벌 IAM 기업 옥타와 파트너십 체결

1 month ago 11
클라우드네트웍스, 글로벌 IAM 기업 옥타와 파트너십 체결

클라우드네트웍스가 글로벌 아이덴티티·접근 관리(IAM) 선도기업 옥타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옥타는 세계 1만9000여 개 고객사를 보유한 글로벌 IAM 플랫폼 선도 기업이다. 단일 로그인(SSO), 적응형 MFA, PAM, ID 거버넌스 등 엔드-투-엔드 ID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클라우드·온프레미스 환경 모두를 아우르는 유연한 통합 관리 기능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연동성을 갖춘 것이 강점이다.

클라우드네트웍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옥타와 애플리케이션(앱)·웹 서비스의 고객 인증과 권한 관리를 제공하는 '오스제로' 플랫폼을 국내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사람(임직원, 파트너, 고객)뿐만 아니라 앱·머신·인공지능(AI) 에이전트 등 비인간 ID까지 아우르는 인증, 권한 제어, 거버넌스, 접근 관리를 단일 플랫폼에서 구현할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네트웍스는 쿼리파이, 하시코프, 스플렁크와 옥타를 결합해 ID 관리 및 인증, 접근 통제, 데이터 보호, 로그 분석 및 가시화 등 보안 전 과정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통합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정흥균 클라우드네트웍스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당사 포트폴리오에 세계적 수준의 ID 보안 역량을 추가해 한층 강화된 통합 보안 환경을 구축하고, 고객이 보안 위협 걱정 없이 핵심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