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케이테크인이 운영하는 그룹웨어 협업툴 '카카오워크'가 인공지능(AI) 기능·외부 서비스 연계, 보안 강화 등 주요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디케이테크인이 운영하는 그룹웨어 협업툴 '카카오워크'가 인공지능(AI) 기능·외부 서비스 연계, 보안 강화 등 주요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업무 효율성 강화와 보안 고도화에 중점을 뒀다. 주요 업데이트 사항은 △메신저에서 첨부파일 공유 시 자동으로 이미지에 포함된 문자와 연관 키워드를 추출하는 'AI 기반 이미지 내 문자 검색' △구글 캘린더, 노션, 고객관계관리시스템(CRM) 등 외부 서비스를 연결하는 '인커밍 웹훅' △카카오워크 워크보드(사내 게시판)에 이용자 식별 워터마크 도입 및 첨부파일 확장자 제어 기능 등 내부 정보 보호 강화 등이다.
디케이테크인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연말까지 실시간 번역과 메시지 요약 등 실무에 즉각 도움을 줄 수 있는 AI 기능들을 탑재할 예정이다.
강현진 디케이테크인 워크기획실 상무는 “AI 기반 강력한 업무 기능과 보안 수준을 꾸준히 높여가며, 고객이 다양한 근무 환경에서 최상의 업무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인 기자 modernman@etnews.com

1 month ago
11
















![닷컴 버블의 교훈[김학균의 투자레슨]](https://www.edaily.co.kr/profile_edaily_512.pn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