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혁신센터-TYM, '오픈이노베이션 밋업데이' 성료…디지털 농기계 협업 구축

3 days ago 2
행사에 TYM과 TYMICT의 실무·임원진이 참석해, 스타트업에 기술~현장 적용 가능성에 대한 다양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행사에 TYM과 TYMICT의 실무·임원진이 참석해, 스타트업에 기술~현장 적용 가능성에 대한 다양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남혁신센터)는 농기계 중견기업 TYM·TYMICT와 최근 공동 개최한 'Nexus Connect 오픈이노베이션 밋업데이'를 개최, 농업 ICT 분야 스타트업과 실질적 협업 기회를 얻었다고 17일 밝혔다.

전국에서 총 28개 스타트업이 신청해, 8개 기업이 밋업데이에 선정됐다. 선정 기업들은 TYM·TYMICT 앞에서 기술 발표와 질의응답을 진행하며, 현장 적용 가능성과 협업 방향을 깊이 있게 논의했다.

행사에 TYM과 TYMICT의 실무·임원진이 참석해, 스타트업 발표 후 기술적인 부분부터 현장 적용 가능성까지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이를 통해 실제 현장 도입 가능성을 꼼꼼히 검토하고, 협업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를 가졌다.

발표 기업 중 5개 사는 TYM·TYMICT 산업 현장에서 제품을 시연하며 추가 미팅을 진행하는 후속 설명회(현장 실증형 추가 미팅)를 진행한다. 충남혁신센터는 후속 설명회를 통해 실증 지원과 다음 연도 프로그램 연계 등 구체적인 지원 계획을 마련할 예정이다.

충남혁신센터는 “이번 밋업은 스타트업과 중견기업이 함께한 개방형 혁신의 좋은 사례”라며 “실증과 사업화로 이어지는 지속 가능한 B2B 협력 기반을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