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 국민대와 업무협약 체결…SW·클라우드 융합형 인재양성

1 week ago 4
김홍진 이노그리드 전무(왼쪽)와 황선태 국민대 학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했다. 이노그리드 제공김홍진 이노그리드 전무(왼쪽)와 황선태 국민대 학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했다. 이노그리드 제공

이노그리드는 국민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과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학의 첨단 SW교육 역량과 기업의 클라우드 기술 노하우를 결합해 SW·클라우드 융합형 실무 인재를 양성하고 현장 중심의 산학협력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 공동 개발 및 운영 △SW·클라우드 융합형 실무교육 프로그램 운영 △산학협력 세미나 및 프로젝트 운영 △산학 연계형 인턴십 및 현장실습 공동 운영 △양 기관 인프라 및 연구 자원 공유 등 다방면에서 협력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이노그리드는 혁신 기술과 산업 현장의 수요를 연결하는 산학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국민대는 학생들에게 실무 중심의 클라우드 및 SW 교육을 강화함으로써 실무형 인재 양성 체계를 확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학생이 현장 중심의 SW·클라우드 융합 커리큘럼을 통해 실무 역량을 키우고, 기업은 이를 통해 검증된 실무형 SW 인재를 확보함으로써 산학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지속 가능한 협력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