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P 전문교육센터' 지정 위한 제휴 협약 체결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전문기업 영림원소프트랩은 이천세무고등학교와 ‘전사적자원관리(ERP) 전문교육센터’ 지정을 위한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오영수 영림원소프트랩 부사장(왼쪽)과 정지복 이천세무고등학교 교감이 제휴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영림원소프트랩]](https://image.inews24.com/v1/7ceba542a48394.jpg)
이번 협약은 재학생의 취업 경쟁력 강화와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ERP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림원소프트랩은 ERP 전문교육센터 운영에 필요한 교재 및 ERP 실습 시스템을 제공하고 학생들이 ERP정보관리사 등 관련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실무형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산업 현장과 연계할 수 있도록 돕는다.
회사는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형 ERP ‘시스템에버’를 통해 회계, 인사, 생산, 구매 등 전사 경영활동을 통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시스템에버는 웹 기반으로 제공되어 별도의 설치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은 시스템에버를 활용한 실무 교육을 경험하며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IT 기반 경영 역량을 습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영림원소프트랩은 이를 통해 장기적으로 지역 내 우수 인재 확보는 물론, 국가 산업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오영수 영림원소프트랩 부사장은 “이천세무고와 함께 실무형 ERP 교육 생태계를 확대해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 나아가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포토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