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차세대 금융 AI 플랫폼 사업 위해 쿠파와 전략적 제휴

2 days ago 1
허양호 베스핀글로벌 한국 대표(왼쪽)와 노명헌 쿠파 대표가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베스핀글로벌 제공허양호 베스핀글로벌 한국 대표(왼쪽)와 노명헌 쿠파 대표가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베스핀글로벌 제공

베스핀글로벌이 쿠파와 차세대 금융 인공지능(AI) 플랫폼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핵심 기술과 역량을 결합해 금융 산업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차세대 금융 AI 플랫폼 시장에서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 일환이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쿠파의 금융 AI 플랫폼 '옴니 AI'와 베스핀글로벌의 '헬프나우 에이전틱 AI 플랫폼'을 연계해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금융 AI 솔루션을 개발한다. 또 금융권 비즈니스 기회를 공동으로 발굴하여 프로젝트 수행에 협력할 예정이다.

이 솔루션은 신뢰성 높은 고객 서비스 구현과 기업의 업무 효율성 극대화에 초점을 맞춘다. 또한 각자의 기술적 강점을 결합, AI 플랫폼 사업을 함께 추진하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활용을 확대할 예정이다.

쿠파는 자체 개발한 거대언어모델(LLM)을 탑재한 차세대 금융 정보 GPT를 보유하고 있다. 금융 AI 플랫폼 '옴니 AI'는 기업 분석, 투자 등급, 공시 요약, 뉴스 브리핑, 투자 시그널 등을 제공하는 AI 금융 리서치 솔루션이다. 현재 옴니 AI는 하나증권에 'AI 월가 인사이트'라는 이름으로 공급되어 맞춤형 금융 AI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베스핀글로벌의 '헬프나우 에이전틱 AI 플랫폼'은 각 분야의 특성에 맞게 최적화된 AI 어시스턴트를 직접 개발·운영할 수 있는 LLM 기반 에이전틱 AI 플랫폼이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