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보안솔루션 전문기업 모코엠시스(대표 김인수·윤영호)가 중소벤처기업부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기술유출방지시스템 구축사업'을 통해 중소기업 대상 보안 시스템 구축 사업을 연이어 수주하며 중소기업 기술보안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모코엠시스는 중소기업의 핵심기술 유출을 방지하고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 1월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기술유출방지시스템 구축사업'을 본격 추진한 결과, 여러 기업과 공급계약을 체결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확보했다.
최근 모코엠시스는 의료기기 전문기업에 시스템 공급을 성공적으로 수주했다. 해당 기업은 연구개발 과정에서 공유되는 개발 자료의 보안을 강화하고 개인정보 유출 및 외부침입(랜섬웨어, 악성코드 등) 방지를 위해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도입하기로 했다. 불가피한 사고 상황에 대비해 데이터 복원이 가능한 2차 백업 시스템도 함께 구축할 예정이다.
원자력 및 선박용 부품 전문기업과도 도면 유출 차단을 위한 시스템 구축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업은 글로벌 협력이 확대되면서 증가하는 보안 리스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문서중앙화 솔루션 도입을 진행할 예정이다. 산업 특성상 도면 유출 시 국가 안보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만큼, 이중화 솔루션을 통해 업무 연속성과 백업 체계를 동시에 확보할 계획이다.
모코엠시스 보안사업을 총괄하는 진충열 부사장은 “중소기업의 산업 분야와 상황이 제각각이어서 최적의 보안 환경을 구축하기가 쉽지 않고, 전담 보안 인력이 부족하고 투자 예산이 한정적인 경우가 많다”며 “모코엠시스는 단순한 솔루션 제공을 넘어 기업별 특성과 현실을 반영한 맞춤형·실질적 보안 지원을 통해 고객이 핵심 기술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코엠시스는 솔루션 도입을 검토 중인 기업에 Mpower 제품군 무료 데모버전을 제공하고 있으며, 실제 업무 환경에서 솔루션을 테스트하고 운영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

1 week ago
5



![[종합] 게임·결제 등 고른 성장…NHN 3분기 흑자 전환](https://image.inews24.com/v1/e334a900b39169.jpg)
![[컨콜] NHN "'디시디아 듀엘럼 파이널 판타지', 라인업중 가장 높은 매출 기대"](https://image.inews24.com/v1/f9ab67a2b86f37.jpg)











![닷컴 버블의 교훈[김학균의 투자레슨]](https://www.edaily.co.kr/profile_edaily_512.pn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