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트라가 'DWorks'로 ISO/IEC 27001 인증을 받았다.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전문기업 스펙트라(대표 박태준)는 자사 플랫폼 'DWorks'로 국제 정보보호경영시스템 인증 ISO/IEC 27001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은 스펙트라가 고객 데이터 보안과 정보 관리 체계를 국제기준에 맞춰 강화했음을 공식적으로 입증한 것이다. ISO 27001은 정보보안 분야의 최고 권위 인증으로, 기업이 정보 자산의 기밀성·무결성·가용성을 체계적으로 보호하는 관리 체계를 갖추었을 때 부여된다.
스펙트라는 상담 로그, 고객정보, 인공지능(AI) 분석 데이터 등 주요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보안 운영 프로세스를 확보해 최근 빈번한 정보 유출 및 침해사고의 위험을 사전에 예방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프로세스를 한층 더 강화했다.
스펙트라는 DWorks와 eNomix 브랜드를 기반으로 구축형(On-Premise)과 구독형(SaaS) 고객맞춤형 채팅 커뮤니케이션 사업 모델을 지원하며, 누적포함 400곳 이상에게 고객사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 ISO 27001 인증을 계기로 AI 기반 대화 기능의 보안 수준을 고도화하고, 금융권 및 공공기관 등 보안 요구가 높은 산업 중심으로 시장 확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박태준 스펙트라 대표스펙트라 관계자는 “ISO 27001 인증은 기술적 안정성과 더불어 고객 데이터 보호에 대한 스펙트라의 책임 의식을 보여주는 또 하나의 성과” 라며 “AI 상담 기술이 빠르게 확산되는 지금, 고객사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신뢰 가능한 AI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환경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안전한 커뮤니케이션 응대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최정훈 기자 jhchoi@etnews.com

2 hours ago
1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