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가 검은사막 ‘할로윈 이벤트’를 15일부터 내달 5일까지 진행한다.
모험가는 이벤트 기간 사냥터에 출몰하는 ‘<귀신> 호박’ 처치하면 ▲[이벤트] 으스스 호박 인장 ▲[이벤트] 으스스 호박 기운 ▲[이벤트] 으스스 호박 사탕 바구니 ▲크론석 ▲발크스의 조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검은사막 의문의 과학자 ‘마르니’가 수상한 실험을 돕는 이벤트도 열린다.
흑정령을 통해 이벤트 의뢰 수주 후 벨리아 마을 내 NPC들의 선과 악의 기운을 모으는 방식이다.
‘웜홀 생성기’를 이용해 천사 또는 악마의 기운을 선택해 수집할 수 있다.
‘마르니’는 실험을 도운 모험가에게 ▲[이벤트] 으스스 호박 인장 ▲[이벤트] 선과 악의 기운이 서린 상자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모험가는 할로윈 이벤트 기간에 획득한 ‘[이벤트] 으스스 호박 인장’을 모아 ▲[이벤트] 호정령(버프 가구) ▲[이벤트] 해골 신사 무드등 ▲[이벤트] 호박 램프 등 할로윈 콘셉트의 주거지 장식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이벤트] 마르니의 제안’ 의뢰를 완료 후 ‘바탈리 농장’을 방문하면 실제 할로윈 축제처럼 ‘[이벤트] 으스스 호박 사탕 바구니’를 받을 수 있다.
한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30개 클래스 중 각 클래스 최강자 1인을 가리는 1:1 토너먼트 대회 ‘마스터 클래스’의 대진 일정을 공개했다.
11월 1일부터 9일까지 본선과 준결승전을 11월 22일과 23일 결승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 ‘라그나로크 아이들 어드벤처 PLUS’ 4차 전직 등 업데이트
그라비티가 방치형 RPG ‘라그나로크 아이들 어드벤처 PLUS’의 4차 전직 및 신규 시즌 업데이트를 14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서버 오픈일 기준 45일 이후부터 베이스 레벨 105를 달성하고 전직 아이템 모래시계 목걸이를 소모하면 바로 전직할 수 있다.
검사 계열은 룬 나이트와 로얄가드, 법사 계열은 워록과 소서러, 궁수 계열은 스나이퍼와 윈드 이글, 도둑 계열은 길로틴크로스와 섀도우 체이서, 복사 계열은 아크 비숍과 아수라로 각각 전직 가능하다.
4차 전직 시 직업군별로 개성이 더욱 뚜렷해진 스킬을 경험할 수 있다.
룬 나이트는 압도적인 공격과 버프를 발휘하며 로얄가드는 신성한 힘으로 아군을 보호한다.
워록과 소서러는 화염, 빙결 등 한층 강력해진 속성 마법으로 폭발적인 화력과 전략적 전투를 펼치며 스나이퍼와 윈드 이글은 원거리에서 정밀 저격 및 광역 공격이 가능하다.
길로틴크로스와 섀도우 체이서는 맹독 및 분리 기술을 통해 치명적인 공격을 구사한다.
아크 비숍은 아군 치유 및 보조 효과를 부여, 아수라는 아군 보조 효과와 격투형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신규 모험 스테이지를 최대 90단계까지 오픈했다. 새로운 스테이지에서는 이전보다 더욱 강력한 몬스터와 보스가 등장해 한층 높은 난이도의 전투를 즐길 수 있다.
◆ NHN클라우드, ‘AI TECH+ 2025’ 참가
엔에이치엔클라우드(NHN Cloud, 대표 김동훈, 이하 NHN클라우드)는 광주시가 주최하는 ‘AI TECH+ 2025’에 참가해 파트너사 및 지역 기업들과 함께 공동 부스를 운영하고 AI 인프라와 플랫폼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AI TECH+는 AI 산업 전시회로 최신 인공지능 기술과 융합 산업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다. 전시는 17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NHN클라우드는 슈퍼브에이아이, 몬드리안에이아이, 로이드케이와 함께 ‘NHN Cloud AI Pavilion’을 결성해 공동 홍보 부스를 마련했다.참관객은 이곳에서 NHN클라우드가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 GPU 인프라 ▲실시간 GPU 클러스터 서비스 ‘GPU Live’ ▲AI 개발 지원 플랫폼 ‘AI EasyMaker’ ▲ 협업형 AI 플랫폼 ‘Dooray! AI’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전시에 소개하는 GPU Live는 NHN클라우드가 자회사 NHN인재아이엔씨와 공동 개발한 솔루션이다.
광주 국가 AI 데이터센터 인프라를 기반으로 운영되며 장비 구매·설치 없이 웹 콘솔이나 API를 통해 GPU 자원의 빠르고 효율적인 활용이 가능해 생성형 AI 및 대규모 학습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다.
AI 연구·개발 단계에서 모델 학습, 성능 비교, 테스트, 배포까지 AI 프로젝트의 전체 과정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AI EasyMaker, 메일·메신저·업무 기능에 멀티 LLM과 보안을 결합한 협업 플랫폼 Dooray! AI도 공개한다.
파트너사도 다양한 AI 솔루션을 선보인다. 슈퍼브에이아이는 산업 특화 비전 파운데이션 모델 기반의 실시간 이상 탐지·대응 영상 분석 솔루션 ‘ZERO’를 전시하며, 몬드리안에이아이는 통합 MLOps 플랫폼 ‘Yennefer’와 원스톱 AI 어플라이언스 ‘MonBox’, 자율 제조 솔루션 ‘MonPlant’를 소개한다. 로이드케이는 기업 내부 데이터를 RAG+LLM 기반으로 분석해 보고서 작성과 민원 처리 등 업무를 자동화하는 ‘DO SOLUTION’을 전시한다.
◆ ‘소울 스트라이크’, ‘소환 할인 이벤트’ 진행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소울 스트라이크’에서 ‘유물’, ‘펫’, ‘몬스터 카드’를 효율적으로 얻을 수 있는 ‘소환 할인 이벤트’를 연다.
오는 29일 9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소환에 필요한 에테르가 20% 줄어든다.
할인된 재화로 캐릭터 강화에 도움을 주는 유물과 펫, 몬스터 카드를 다양하게 획득할 수 있어 빠른 성장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벤트 던전 ‘밤송이 축제’도 열린다. ‘단풍 열쇠’를 사용해 던전에 입장할 수 있으며 쏟아지는 밤송이를 피해 살아남아야 한다.
살아남은 시간에 비례해 ‘마법의 단풍잎’을 얻는데 ‘영혼장비 한정 파츠’, ‘오프라인 재화’, ‘에테르’ 등을 소환할 수 있다.
‘가을맞이 성장 레이스’에서는 스킬, 동료, 유물 소환 미션을 수행하고 이벤트 보상으로 ‘제5원소’, ‘에테르’, ‘소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랭킹 보상으로 ‘크롤리 선택 소환권’이 주어진다. 14일 미션 이벤트도 새롭게 열리며 신화 동료 ‘미나’, ‘비비안’, ‘레이스’의 밸런스 조정, 정복자 2만3000~3만층 획득 보상 상향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