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17일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영웅 ‘미스틱 바이올렛 하루카’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신규 영웅 ‘미스틱 바이올렛 하루카’는 요괴와 맞서 싸우는 마법소녀로 활동하는 여중생으로 전설의 마법소녀가 될 운명을 타고난 캐릭터다.
전용 무기 ‘문라이트 스탬프’로 화려한 달빛 공격을 펼치며 상대의 공격력을 감소시키고 자신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등 강력한 능력을 발휘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하루카’의 고유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는 메모리얼 단편집 ‘프리즘☆스타 : 피어나는 빛’을 추가한다.
오는 30일까지 신규 영웅 ‘하루카’의 픽업 이벤트와 해당 영웅을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신규 영웅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인게임 내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포인트를 획득해 ‘이면의 각성석’, ‘에픽 초월용 망치’ 등 다양한 인게임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로드맵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26일까지 주말마다 스태미나와 인게임 재화 ‘젬’을 추가로 지급하는 가을 맞이 ‘주말 특별 접속 이벤트’를 진행한다.
◆ ‘컴투스SAY’ 2기 교육향상 위한 ‘기업 탐방 프로그램’ 진행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은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구자춘)과 함께하는 ‘컴투스 SAY’ 2기 교육생들을 위한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컴투스 SAY’는 고용노동부의 첨단산업·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 훈련인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의 일환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실무 중심의 프로젝트 교육으로 모든 참가자가 컴투스의 전문가들에게 코칭을 받고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컴투스 SAY’ 2기 교육생 17명은 지난 1일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컴투스 사옥을 탐방했다.
교육생들은 개발자들이 근무하는 사무 환경과 사내 식당, 카페 등 편의시설을 둘러보며 기업 문화를 체험했다.
현직자와 함께하는 멘토링 세션에서는 실제 게임 개발 과정에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 NHN데이터, 3분기 인스타그램 마케팅 트렌드 발표
엔에이치엔 데이터(대표 이진수, 이하 NHN데이터)는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Socialbiz)’를 통해 분석한 2025년 3분기 인스타그램 마케팅 트렌드를 발표했다.
7월 1일부터 9월 22일까지 약 80일 간 소셜비즈를 이용한 3600여 개 계정의 DM 발송 추이를 분석해 리포트를 마련했다.
이번 분기에는 소셜비즈 고객의 시간대별 DM 발송 반응과 일상 생활 패턴의 유사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외출 및 출근, 하교 및 퇴근 등의 일상 흐름에 따라 인스타그램 DM 발송량이 증가, 유지, 감소하는 추이를 보였다.
콘텐츠 업로드와 DM 발송이 가장 활발한 날은 ‘수요일’로 나타났다.
이는 주로 월요일에 시작해 금요일에 마무리되는 마케팅 전략 속에서 수요일이 콘텐츠 주목도가 높고 업무와 휴식 사이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점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여름 바캉스 시즌인 7월 말에서 8월 초 사이에는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이 휴식과 여행에 집중하면서 DM 발송 수가 소폭 감소했다.
휴가철이 끝나는 8월 초부터 중순까지 인플루언서와 브랜드가 다시 마케팅과 프로모션 활동을 재개하고 이용자들도 콘텐츠 소비를 다시 하게 되면서 반등하는 흐름을 보였다. 특정 계절 및 시즌이 인스타그램 콘텐츠 소비 및 활동량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해석된다.
3분기 가장 많은 DM 발송량을 기록한 게시물은 6만900건으로 2분기 최다 발송 게시물보다 1만8000건 가량 높았던 것으로 확인됐다.
3분기 TOP 100개 게시물의 평균 DM 발송 건수는 9080건으로 소셜비즈 고객들이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DM을 쉽고 편리하게 발송함으로써 비즈니스 운영의 효과를 높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신월동행’, 신규 버전 ‘천년의 사막’ 업데이트
가레나는 초자연 미스터리 RPG ‘신월동행’에서 신규 버전 ‘천년의 사막’을 업데이트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시간을 거슬러 천년 전으로 향해 시간 속에 묻힌 비밀을 추적하게 되는 새로운 메인 스토리를 비롯해 6성 요원 ‘절경’과 ‘머피’, 5성 ‘각주’ 등이 합류하며, 신규 소환 라인업과 독점 스킨, 다양한 기간 특별 이벤트 보상 등이 제공된다.
6성 요원 ‘절경’은 초실체 ‘4차원 카메라’가 처음 셔터를 누른 찰나에 탄생해 불연속의 시간 속에서 살아온 존재로 신월의 팀장이 그려낸 연속적이고 소중한 일상을 동경하며 더 낮은 차원의 세계로 이끌어 달라고 요청한다.
초현상 관리국 홍류 지국의 초대 지국장인 6성 요원 ‘머피’는 ‘문명 요새 계획’의 발기인이자 총괄 엔지니어로 계획 실패 후 홀로 ‘4차원 카메라’ 안으로 들어갔으며 원인은 알 수 없지만 소녀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5성 요원 ‘각주’는 홍류 지국과 4차원 카메라로 인해 앞날을 망친 지국 국장으로 이번 부임을 기회로 여겼으나 너무 높이, 너무 빨리 뛰어오르면 발목을 삘 수 있음을 간과했다.
기간 특별 영입 이벤트도 진행, ‘산들대는 그림자’에서는 ‘절경’의 획득 확률이 상승하며 ‘속세의 전승’에서는 ‘머피’의 획득 확률이 상승한다.
‘새로운 만남’에서는 이벤트 기간 중 최초로 영입하는 6성 요원이 미보유 요원으로 보장되고 ‘스킨 핫라인’에서는 6성 요원 ‘설예’를 획득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쇼핑센터, 팀장 노트, 인게임 이벤트 등을 통해 ‘센슈·행운 특파원’, ‘설예·구현 패러다임’, ‘리프·고전적 휴식’ 등 새로운 스킨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