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공지능(AI) 검색 스타트업 라이너가 BC카드와 함께 생활금융 플랫폼 '페이북'에서 'AI 거짓말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페이북은 BC카드가 운영하는 대표 생활금융 애플리케이션으로, 결제, 혜택 관리, 금융상품 비교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통합 제공한다.
AI 거짓말 챌린지는 '라이너 AI'를 활용해 AI의 할루시네이션(환각)을 판별하는 재미와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머니박스 리워드를 제공하는 이벤트다. 두 개 문장 중 사실관계가 맞는 문장을 고르는 형태로, 하루 한 번 챌린지 참여가 가능하며 챌린지 당 3문제가 제공된다. 사용자는 퀴즈 참여를 통해, 라이너 AI 검색이 어떻게 정확한 정보를 선별해 제공하는지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페이북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AI 거짓말 챌린지'에 접속한 뒤, 매일 주어지는 3개의 팩트체크 문제에 답변하면 된다. 챌린지 참여 시마다 최대 1만원의 랜덤 머니박스를 받을 수 있으며, 9일간 매일 도전이 가능해 꾸준히 참여할수록 누적 리워드가 커진다.
김진우 라이너 대표는 “라이너는 전체 이용자의 95% 이상을 미국, 캐나다, 유럽, 인도 등 해외 시장에서 확보한 글로벌 스타트업”이라며 “이번 BC카드와의 협업을 통해 많은 국내 이용자분들께도 라이너의 기술력과 정확성을 직접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