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K-ICT 위크인부산]인사이트온 '띵스플로우'

2 days ago 3
행위 중심 개발 프로세스와 대상 중심 개발 프로세스 비교행위 중심 개발 프로세스와 대상 중심 개발 프로세스 비교

인사이트온은 기업 경영, 스마트 공장 등에 필요한 각종 시스템을 객체(대상) 중심으로 코딩하는 로우코드 플랫폼 '띵스플로우(Thingsflow)'를 전시한다.

띵스플로우는 업무 프로세스 설계 정보를 토대로 백엔드 응용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를 자동 생성해 신속한 시스템 개발이 가능하다.

가장 큰 특징은 SW 설계의 중심을 사용자 행위가 아닌 관리 대상에 두고 있다는 점이다. 납품, 입고, 출고, 검사 등 행위가 아닌 자재, 생산품 등 관리 대상에 초점을 맞춰 소스코드를 자동 생성하기 때문에 프로세스를 표준화하기 쉽다. 대상의 상태 변화에 따른 수정, 호환도 용이하다.

통합개발환경(IDE) 툴로 널리 사용하는 비주얼스튜디오코드(Visual Studio Code)를 결합해 직관적 개발자 환경도 제공한다.

완제품이나 반제품, 원재료 등 대상이 바뀌거나 검사, 포장 등 현장 라인이 달라져도 간단한 설계 변형 후 적용할 수 있을 만큼 확장성이 뛰어나다. 현장 생산과 설비 관리뿐 아니라 품질·안전 경영, 재무·총무 등 기업 경영에 필요한 업무용 시스템 및 프로그램 개발에 활용할 수 있다.

부산=임동식 기자 dslim@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