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IT·OT 통합 보안 플랫폼으로 3년 연속 종합 리더 선정

8 hours ago 2
포티넷, IT·OT 통합 보안 플랫폼으로 3년 연속 종합 리더 선정

포티넷이 웨스트랜즈 어드바이저리가 발표한 '정보기술(IT)·운영기술(OT) 네트워크 보호 플랫폼 내비게이터 2025'에서 3년 연속 '종합 리더'로 선정됐다.

웨스트랜즈 어드바이저리는 OT 보안 산업 분석과 전략 마케팅 분야 선두업체로, 포티넷의 폭넓은 OT 보안 경험을 높이 평가했다. 특히OT 사이버 보안이 포티넷의 핵심 전략 축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기술 혁신,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 파트너십 강화, 시장 점유율 확대 등 눈에 띄는 성과를 이뤄냈다고 분석했다.

특히 포티넷 OT 보안 플랫폼은 중앙 집중식 관리와 자동화를 기반으로, 엔드투엔드 네트워크 분리, OT 자산 및 네트워크 가시성 확보, 네트워크 분리와 마이크로세그멘테이션, 고급 위협 보호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포티넷 보안 패브릭(Fortinet Security Fabric)과 긴밀한 통합을 통해 사이버 복원력과 생산 공정의 안정성을 강화하며, 배포 시간을 단축하고 운영을 간소화해 조직의 OT 인프라를 더욱 효과적으로 보호한다.

니라브 샤 포티넷 제품·솔루션 부문 수석 부사장은 “포티넷의 OT 보안 플랫폼은 업계 최고 수준의 위협 탐지·보호 기능을 기반으로 설계돼 IT·OT 통합 인프라를 안전하게 보호한다”며 “이번 수상은 포티넷에 대한 고객, 파트너, OT 보안 커뮤니티의 깊은 신뢰를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라고 밝혔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