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사의 다양한 비즈니스 니즈 해결에 초점을 맞춘 기업지원 토털서비스가 선보여 주목받는다. 기업지원 전문기업 포스라(대표 길태정)는 B2B 이벤트 플랫폼, 상품 API 연동 서비스, 렌털 서비스, 후불상조 서비스 등을 포함한 기업지원 토털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대표 상품은 B2B 이벤트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기업의 명절, 창립기념일, 근로자의 날, 생일 등 다양한 이벤트에 맞춤형 상품과 이벤트 행사 전용 플랫폼을 구축, 신속하고 안정적 이벤트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API 연동을 통한 최적 기업 복지 솔루션도 제공한다. 금융사 포인트몰과 선택적 복지몰과의 상품 및 주문 API 연동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이커머스 기업에 상품 공급·판매를 지원한다. 기업 맞춤형 API 연동을 제공, 효율적 상품 판매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롯데렌탈과 제휴, 기업체 임직원과 단체 소속 회원의 복지 향상을 위한 롯데렌터카 마이카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 차종 우대 가격, 빠른 출고, 방문 정비 서비스 등 프리미엄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 맞춤형 자동차 금융 솔루션을 제시한다.
시니어케어 토털서비스도 제공한다. 대교그룹의 대교뉴이프와 제휴해 전국 단위 전문 인력을 통한 시니어케어 통합서비스를 제공한다. 여기에는 인지케어 및 신체케어 서비스, 시니어 인지강화 프로그램 및 복지용구 지원, 노인장기요양보험 서비스 운영 등이 포함된다.
이와 함께 기업 및 개인을 위한 후불상조 서비스와 24시간 전담 고객센터를 통해 신속한 장례 지원을 제공한다. 합리적 가격과 체계적 장례 절차 지원, 기업 전용 장례 지원 서비스 운영, 160여 명의 전문 장례지원단 배치 등 서비스를 포함한다.
포스라는 향후 기업 맞춤형 IT 기반 솔루션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미 포스라 통합관리시스템을 개발, 주문·배송·정산·고객 응대까지 가능한 시스템을 갖췄다. 또 기업 맞춤형 폐쇄형 쇼핑몰을 7일 이내 구축하고 포인트 연계 및 모바일 최적화를 지원해 차별화된 쇼핑몰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길태정 대표는 “'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최고의 동반자'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기업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 기업 성장 핵심 파트너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대원 기자 yun197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