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플랫폼 출시…엔드포인트 관리, 원격 연결, AI, 디지털 직원 경험(DEX) 통합

1 month ago 7
팀뷰어,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플랫폼 출시…엔드포인트 관리, 원격 연결, AI, 디지털 직원 경험(DEX) 통합

팀뷰어가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통합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관리 플랫폼 '팀뷰어 원'을 출시했다.

많은 기업에서 연결되지 않은 다양한 IT 도구를 개별적으로 관리하면서 복잡성 증가, 비용상승, 비효율적인 운영과 같은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이같은 부담을 줄이고 운영을 간소화하기 위해 많은 IT 리더들이 공급업체 통합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

'팀뷰어 원'은 이러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설계된 통합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솔루션이다. △실시간 디바이스 모니터링 △지능형 자동화 △보안 원격 액세스 △컨텍스트 기반 진단 기능을 하나의 확장 가능한 솔루션에 통합했다.

글로벌 대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다양한 규모 조직이 복잡하게 흩어진 IT 도구를 통합하고 운영을 효율화하며 전사적인 디지털 경험을 향상시키도록 지원한다.

팀뷰어 원은 △원격 모니터링 및 관리(RMM) △원격 연결 △디지털 직원 경험(DEX) △AI 기반 기능을 하나의 통합 솔루션에 통합해 단일 라이선스로 제공한다. 기업 규모에 관계없이 이러한 모든 기능을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팀뷰어 RMM은 엔드포인트 보안, 모바일 디바이스 관리(MDM), 패치 관리 기능이 내장된 사전 예방적 디바이스 모니터링·관리 솔루션이다. IT 팀이 잠재적 문제를 사전에 파악하고 업무 중단을 줄이며 전사 차원에서 디바이스 규정 준수를 유지하도록 지원한다.

팀뷰어 인텔리전스는 AI 기반 지원 도구인 코파일럿이 실시간 진단과 컨텍스트 기반 문제 해결 가이드를 제공한다. 세션 인사이트 기능은 자동으로 구조화된 보고서를 생성해 IT 팀이 문제 현황을 분석하고 성과를 개선하도록 돕는다.

팀뷰어 원격 연결은 보안성과 안정성을 갖춘 원격 액세스 및 제어 기능이다. IT 팀은 시간·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분산된 인력과 다양한 기기에 걸쳐 원활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다.

팀뷰어 DEX는 디지털 직원 경험(DEX)의 모니터링과 향상을 위해 설계됐다. 엔드포인트 상태, 성능 트렌드, 사용자에게 영향을 미치는 문제를 실시간으로 파악해 생산성을 높이고 다운타임을 줄이며 장기적인 직원 몰입도를 향상시키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기능이 결합된 팀뷰어 원은 기업이 더욱 연결되고 효율적이며 생산적인 근무 환경을 조성할 수 있어 직원들은 최소한의 방해 요소 속에서 지속적으로 몰입과 안정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업무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 엔터프라이즈 맞춤형 패키지로 제공되며 단일 에이전트 라이선스를 통해 모든 기능을 통합 제공한다.

이혜영 팀뷰어코리아 대표는 “팀뷰어 원은 IT 팀이 반복적인 업무에서 벗어나 전략적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통합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관리 플랫폼”이라면서 “AI 기반 자동화, 원격 연결, 디지털 직원 경험(DEX), RMM 기능을 함께 제공해 국내 기업들이 오늘날의 복잡한 IT 환경을 더욱 스마트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