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티베로, 클라우드 DB 플랫폼 출시

1 month ago 5
티맥스티베로 클라우드 DB 플랫폼 아울디비(OwlDB) 로고티맥스티베로 클라우드 DB 플랫폼 아울디비(OwlDB) 로고

티맥스티베로가 티베로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의 기능을 클라우드 서비스로 진화시킨 클라우드 DB 플랫폼 아울디비(OwlDB)를 출시했다.

아울디비는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복잡하게 이뤄지던 데이터베이스(DB) 구축·운영 과정을 자동화한다. 사용자가 정의한 DB 운영 방식에 따라 인프라 구축부터 운용체계(OS) 환경 설정, 데이터베이스 설치·구성까지 전 과정을 최적의 조건으로 자동화한다.

웹 기반 직관적 관리 기능을 제공해 운영 효율성을 높였다. 웹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통해 파라미터 설정, 테이블스페이스 관리, 백업·복구 등 다양한 DB 관리 기능을 직관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적 오류를 줄이고 운영 안정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디비는 별도 신규 라이선스 구매 없이 기존 라이선스를 그대로 활용하는 BYOL(Bring Your Own License) 방식을 지원한다. 또한 사용량과 트래픽 변화에 맞춰 컴퓨팅 리소스를 탄력적으로 확장·축소할 수 있어 총소유비용(TCO)을 절감할 수 있다.

박경희 티맥스티베로 대표는 “아울디비는 보안과 안정성이 보장된 환경에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진화시켜 나갈 것”이라며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기반 서비스도 곧 출시될 예정으로,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에게 빠르게 도입될 수 있도록 국내외 레퍼런스를 적극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인 기자 modernman@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