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전 떡볶이 3세' 마케팅 하더니⋯"하민기, 대표 손자 아닌 조카"
하민기 프로필 사진 [사진=모덴베리코리아][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아이돌 연습생 하민기가 신전떡볶이 3세로 소개됐으나, 신전떡볶이 대표의 손자가 아닌 조카였습니다.
28일 소속사 모덴베리코리아 측은 "2026년 하반기에 신규 보이그룹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연습생 하민기를 소개했습니다.
소속사 측은 "하민기는 2007년생으로, 신전떡볶이 창립주 및 회장인 하성호 대표의 손자"라며 "SM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 생활을 거쳤으며 185cm라는 큰 키와 시원한 비주얼의 소유자"로 소개했습니다. 관계자는 "신전떡볶이 일가에서 하민기의 데뷔 준비를 적극적으로 응원하고 있어 감사하다"며 마케팅에 열을 올렸습니다.
하민기가 아이돌로 데뷔한다는 소식과 함께 가족관계 및 나이를 둘러싼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하성호 대표는 1977년생으로, 하민기가 '손자'라는 보도엔 네티즌들이 의구심을 표한 것입니다.
이에 소속사는 "하민기는 하성호 대표의 손자가 아닌 '조카'이다. 하민기 부친이 하성호 대표의 동생"이라고 정정하며 "잘못된 정보로 인해 혼란을 드린 점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사과했습니다.
신전떡볶이는 국내의 대표적인 떡볶이 프랜차이즈로, 현재 800개 이상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은가은X박현호 부모 된다⋯임신 22주차 "아가 천사 찾아왔다"
가수 은가은이 엄마가 됩니다.
은가은은 28일 자신의 SNS에 손편지를 올리고 임신 소식을 직접 알렸습니다.
은가은과 박현호 부부. [사진=은가은 SNS]은가은은 "결혼할 때도 손편지는 적지 않았는데 떨리는 마음으로 펜을 든다"며 "올해 4월 사랑하는 박현호 씨를 만나 결혼을 하고 너무나 많은 사랑과 축복을 받으며 행복해하고 있을 때 저희에게 천사 아가가 찾아왔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노래할 때도 연애할 때도 결혼할 때도 모든 순간을 함께 축하해주신 분들께 제일 먼저 '저 아가 생겼어요!'라고 말하고 싶었다"며 "처음으로 맞이하는 소중한 생명이니 만큼 확실하고 조심스럽게 준비한 뒤 제대로 알려드리고 싶었다"고 덧붙였습니다.
은가은은 "엄마 아빠가 된다는 말에 설레면서도 떨린다. 하루하루 커져가는 뱃속의 아이와 행복한 하루를 보내고 있다"며 "소중하고 예쁜 우리 아가가 찾아와 줬으니 잘 준비해서 좋은 부모가 되겠다"고 기쁜 마음을 드러냈습니다.
은가은은 현재 임신 22주 차로 알려졌습니다.
뉴진스 위한 기부금 모은 팀버니즈, 미성년자였다⋯법원 소년부 송치
뉴진스 단체 이미지 [사진=어도어]아이돌 그룹 뉴진스에 대한 악의적 비방에 대응하겠다며 기부금을 모은 '팀버니즈' 관계자가 미성년자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서울북부지검은 기부금품법 위반 혐의를 받는 '팀버니즈' 관계자 A씨를 지난 7월 서울가정법원 소년부에 송치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기부금품법에 따르면 1천만원 이상의 기부금품을 모집하려는 사람은 기부금 모집·사용계획서 등을 작성한 뒤 시장·도지사 등에게 제출하고 등록해야 합니다. 이를 어기면 3년 이하의 징역이나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집니다.
A씨는 이 같은 등록 절차 없이 기부금을 모은 혐의를 받습니다. 한 네티즌은 국민신문고에 민원을 제기했고, 서울시는 해당 모금이 사전 신고되지 않았다고 밝혀 논란이 된 바 있습니다.
지난 7월 사건을 경찰로부터 송치받은 검찰은 A씨가 미성년자임을 감안해 일반 형사재판 대신 가정법원에서 소년보호재판을 받도록 했습니다.
소년보호재판은 19세 미만이 범죄나 비행을 저지른 경우 환경을 변화시키고 성품·행동을 교정하기 위해 보호처분을 하는 재판으로, 형사 처분을 내리지 않기에 전과 기록이 남지 않습니다.
팀버니즈는 뉴진스를 지지하는 일부 팬들이 결성한 단체로, 하이브와 어도어의 갈등이 정점에 달하던 시기에 만들어졌습니다. 지난해 10월 "뉴진스에 대한 명예훼손, 허위사실 유포, 악의적 비방 등 악성 게시물을 고발하기 위해 모금을 시작하고자 한다"고 알렸고, 불과 이틀 만에 5천만원이 넘는 금액을 모았습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포토뉴스

![[오늘컴백] 크래비티, 감각으로 완성된 갈망…'레모네이드 피버'](https://image.inews24.com/v1/5afc09161cf78e.jpg)

![[조이TV] '친애하는 X' 김유정-김도훈 열애설 "엄청 웃었다, 사진 더 제공할 수 있어"](https://image.inews24.com/v1/6a755092b29253.jp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