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이슈] 방시혁 소환·한지은 도마뱀·강은비 자연임신·우지 입대

2 days ago 5
이미영 기자 입력 2025.09.15 17:12
바쁘고 소란스러운 나날들, 오늘은 세상에 또 어떠한 일들이 일어났을까요. 조이뉴스24가 하루의 주요 뉴스와 이슈를 모아 [퇴근길 이슈]를 제공합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편집자]

'부정거래 의혹' 방시혁, 포토라인 섰다 "심려끼쳐 송구, 조사 성실히 임할 것"

자본시장법상 부정거래행위 금지 위반 혐의를 받는 하이브(HYBE) 방시혁 의장이 15일 오전 서울경찰청 금융범죄수사대에 출석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자본시장법상 부정거래행위 금지 위반 혐의를 받는 하이브(HYBE) 방시혁 의장이 15일 오전 서울경찰청 금융범죄수사대에 출석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자본시장법상 부정거래행위 금지 위반 혐의를 받는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경찰 출석했습니다.

방시혁은 15일 오전 서울경찰청 금융범죄수사대에 출석했습니다. 네이비 정장을 입고 경찰 포토라인 앞에 선 방시혁은 "내 일로 인해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하다. 오늘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짧게 입장을 밝혔습니다.

부정 거래 의혹에 대한 취재진의 질문에도 "조사에서 말씀드리겠다"고 간단히 답한 채 건물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한편 방시혁은 기존 투자자들에게 하이브 상장 계획이 없다고 속이고, 하이브 임원들이 출자 설립한 사모 펀드에 주식을 팔게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방시혁은 2020년 하이브 상장 전 지인이 설립한 사모펀드와 지분 매각 차익의 30%를 공유하기로 계약을 맺었으나 상장 과정에서 이를 은폐했고, 이로 인해 1천 900억원대의 부당 이득금을 챙겼다는 것이 금융당국의 판단입니다.

하이브는 금융당국이 방시혁 하이브 의장을 사기적 부정거래 혐의로 검찰에 고발한 것과 관련 "금융당국의 결정을 존중하며 향후 진행될 수사에서 관련 의혹들을 보다 적극적으로 해명하여 시장과 이해관계자 여러분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방시혁 역시 하이브 사내 구성원에게 보낸 전체 이메일을 통해 "이미 금융 당국의 조사 시에도 상장 당시 상황에 대해 상세히 소명했듯이 앞으로의 조사에도 성실히 임하여 다시 한번 소상히 설명드리겠다. 이 과정을 거쳐 사실관계도 밝혀질 것으로 기대하며 겸허히 당국의 판단을 기다리겠다"고 전했습니다.

'도마뱀 학대 논란' 한지은 "주기적 건강체크, 세심히 신경쓰겠다"

자본시장법상 부정거래행위 금지 위반 혐의를 받는 하이브(HYBE) 방시혁 의장이 15일 오전 서울경찰청 금융범죄수사대에 출석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배우 한지은이 3일 오후 경기도 부천시 부천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9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배우 한지은 측이 도마뱀 학대 논란에 입장을 밝혔습니다.

15일 한지은 소속사 그램엔터테인먼트는 "한지은은 최근 지인으로부터 반려 도마뱀 모니를 입양 받고 주기적으로 건강 체크를 하며 관찰하고 있다"며 "모니도 활발하게, 건강 문제 없이 잘 지내고 있는 상황이며 앞으로도 세심하게 신경쓰도록 하겠다. 함께 걱정해주시고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습니다.

지난 6일 한지은은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해 반려 도마뱀인 크레스티드게코(볏도마뱀붙이) 모니의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방송에 따르면 한지은은 모니를 키운지 4~5개월 가량 됐습니다.

방송 이후 일부 네티즌은 도마뱀의 머리뼈가 드러날 정도로 마른 모습이 비정상적이라며 학대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강은비, 엄마 된다 "마흔에 걱정 많았지만 자연임신⋯내년 5월 출산"

자본시장법상 부정거래행위 금지 위반 혐의를 받는 하이브(HYBE) 방시혁 의장이 15일 오전 서울경찰청 금융범죄수사대에 출석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강은비와 변준필이 태아 초음파 사진을 들고 임신 소식을 알렸다. [사진=강은비 SNS]

배우 강은비가 결혼 3개월 만에 임신 소식을 알렸습니다.

강은비는 15일 자신의 SNS를 통해 "저희 변비부부가 드디어 예비 엄마 아빠가 됐다"며 임신 소식을 알리는 글을 게재했습니다.

함께 공개한 사진에서 강은비와 남편 변준필은 초음파 사진과 임산부 뱃지를 들고 활짝 미소 짓고 있습니다. 두 사람은 17년의 긴 연애 끝에 지난 4월 결혼을 했습니다.

강은비는 "오랜 세월 서로를 지켜온 만큼, 결혼 이후 저희 부부는 아이에 대한 마음이 간절했다"며 "86년생 마흔이라는 나이가 주는 걱정도 분명 있었기에, 조급해하지 말고 천천히 준비해보자고 마음을 다잡았다. 감사하게도 단 3개월 만에 우리에게 너무나 소중한 아기 천사가 찾아왔다"고 기쁨을 드러냈습니다.

출산 예정일이 2026년 5월이라고 밝힌 강은비는 "처음 소식을 들었을 때는 믿기지 않아 눈물이 핑 돌았고, 지금도 하루하루가 설렘과 감사의 연속이다. 엄마가 된다는 건 신기하고 벅차면서도 때로는 두렵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기적 같은 선물을 허락받은 마음이 커서 감사한 마음 뿐"이라고 전했습니다.

강은비는 또 "아기의 태명은 산삼이"라며 "건강하게 자라주길 바라는 저희 부부의 간절한 기도를 담아 지었다. 앞으로 변비부부의 영상과 일상 속에서, 예비 엄마 아빠가 되어가는 저희의 모습, 그리고 산삼이와 함께하는 순간들을 함께 나누겠다"고 응원을 당부했습니다.

세븐틴 우지, 오늘(15일) 군 입대 "건강히 다녀오겠다"

자본시장법상 부정거래행위 금지 위반 혐의를 받는 하이브(HYBE) 방시혁 의장이 15일 오전 서울경찰청 금융범죄수사대에 출석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그룹 세븐틴 우지가 29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세븐틴(Seventeen) 베스트 앨범 '17 IS RIGHT HERE'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그룹 세븐틴 우지가 군 입대합니다.

우지는 15일 훈련소에 입소해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육군 현역으로 복무합니다.

지난해 9월 정한, 올해 4월 원우가 대체복무를 시작한 데 이은 세븐틴 내 세 번째 군 복무입니다.

우지는 입대 준비로 인해 14일 인천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콘서트에 오르지 못했습니다. 이후 우지는 팬 소통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내가 만든 음악에 웃는 멤버들과 캐럿(팬클럽명)들을 함께 밖에서 바라보는 건 오늘이 처음이었고 그게 꽤 기뻤다"며 "들어가기 전에 힘 받고 들어간다. 건강히 다녀오겠다"고 인사를 전했습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포토뉴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