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디시스, 국내 기업·기관 대상 위험 노출 관리 서비스 확대

2 weeks ago 4

‘사후 복구 중심’에서 ‘사전 예방 중심’ 보안 체계로 전환

  • 김건우 기자
  • 입력 2025.10.02 11:16
  • 댓글 0

글자크기 설정

기사의 본문 내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사이버 보안 전문기업 케이디시스는 기업과 기관의 IT 인프라 전반을 체계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런제로(runZero) 기반의 위험 노출 관리(Risk Exposure Management) 서비스를 본격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케이디시스는 최근 네트워크 자산을 자동으로 탐지하고 시각화하는 기술, 노출 자산과 비노출 자산의 구분, 위험 우선순위 평가와 맞춤형 대응 방안, 그리고 장기적인 보안 점검을 위한 지속적 모니터링 체계를 공개했다.

특히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한 세미나에서 EMR, PACS, IoT 의료기기 등 복합적인 IT 인프라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위협을 관리하는 실질적 방안을 소개했다. 케이디시스는 이번에 선보인 서비스는 의료기은 물론 공공기관, 제조업체, 금융권 등 자산 구조가 복잡한 모든 산업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모델이라고 밝혔다.

케이디시스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국내 기관과 기업들이 ‘사후 복구 중심’의 보안에서 벗어나, ‘사전 예방 중심’의 보안 체계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공격자 관점 기반의 보안 접근 방식을 확대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 최적화된 위험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건우 기자의 프로필 이미지

다른기사 보기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Read Entire Article